정준영 사건 경찰관 '증거 인멸 시도' 녹취 공개

김현민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3 21:32:27
  • -
  • +
  • 인쇄
2016년 수사 당시 '데이터 복원 불가능' 확인서 요구
녹취 음성 존재 밝히자 "통화한 건 맞지만" 횡설수설

​경찰이 가수 정준영의 불법 촬영(몰카) 수사 당시 증거 인멸을 시도한 내용의 통화 음성이 공개됐다.

 

▲ 13일 SBS '8 뉴스'가 정준영 사건 담당 경찰의 증거 인멸 시도 녹취 음성과 해당 경찰관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SBS '8 뉴스' 캡처]

 

13일 방송된 SBS '8 뉴스'는 승리, 정준영의 범죄 의혹 정황이 담긴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을 국민권익위원회에 처음으로 제보한 방정현 변호사가 전달받은 녹취음성을 공개했다. 해당 음성 파일에는 경찰이 포렌식 업체에 증거 인멸을 교사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이는 2016년 8월 22일 당시 논란이 된 정준영의 여자친구 불법 촬영(몰카) 사건을 수사한 경찰과 사설 포렌식 업체가 나눈 전화 통화다. 통화에서 경찰관은 "성동경찰서 XX입니다. 우리가 사건을 하다보니까 약간 꼬이는 게 있어가지고 여기(정준영)가 데이터를 맡겨놨다고 그래가지고요. 시간이 좀 걸리잖아요?"라고 말했다.

이에 포렌식 업체 관계자는 "네. 그렇죠. 알다시피 저희 담당자가 지금 휴가 중이라"고 답했다. 포렌식 작업이 진행 중이던 당시 경찰은 "어차피 본인(정준영)이 시인하니까 시간이 없어가지고요. XXX(업체)에서 데이터 확인해본 바 기계가 오래되고 노후되고 그래가지고 '데이터 복원 불가능' 해가지고 확인서 하나 써주면 안 될까 해가지고요"라며 "데이터 복구 불가로 해가지고 확인서 하나 써주면 좋겠는데"라고 요구했다.

 

업체 관계자는 "저희도 어쨌든 하는 일이 좀 그런 거라 절차상 행위는 좀 있어야 되고요. 왜 안 되는지도 얘기해야 되니까 좀 그렇습니다"라고 거절했다. 당시 경찰은 이틀 뒤 포렌식 결과 확인 없이 정준영 사건을 검찰로 송치했다.

 

13일 취재진은 해당 통화를 했던 경찰관을 만나 복원이 불가하다는 확인서를 요구한 적이 있는지 물었다. 이에 해당 경찰관은 "지금 내가 '복원 불가 확인'이라는 말은 용어도 처음 들어보는 말이고 어떻게 담당수사관이 그런 얘기를 해달라고 사설 업체에다가 의뢰한다는 건 말도 안 되죠"고 증거 인멸 교사를 부인했다.

 

그는 전화 녹취가 있다는 취재진의 말을 듣고서야 "내가 통화한 건 맞지만 그렇게까지 그 당시에 할 상황이 아닌데 그렇죠? 내가 상당히 지금 난처한 입장이 된 거죠? 지금 제가"라며 횡설수설했다.

 

U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메시 PK골' 아르헨티나, 파라과이와 1-1 구사일생

아르헨티나가 파라과이와의 맞대결에서 무승부를 거둬 구사일생했다.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20일 오전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벨루 오리존치 이스티다우 미네이랑에서 열린 2019 코파 아메리카 B조 파라과이와의 2차전을 1-1로 마무리했다.이로써 아르헨티나는 1무 1패 카타르와 승점 1점으로 동률이 됐지만 골득실에서 밀려 최하위인 4위에 머물렀다....

정우영, 뮌헨→프라이부르크 이적…등번호 29번 [오피셜]

정우영(20)이 FC 바이에른 뮌헨에서 SC 프라이부르크로 이적했다.19일(한국시간)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SC 프라이부르크는 정우영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등번호는 29번이며 계약 조건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정우영은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 유소년 팀이 있는 대건고 출신으로 지난해 1월 뮌헨에 입단해 2군에서 뛰었다. 독일 4부리그인 레기...

호날두 한국행…7월 유벤투스 vs K리그

월드스타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속한 유벤투스 FC가 방한해 K리그 선수들과 친선경기를 펼친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K리그 선발팀인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를 7월 26일 저녁 8시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연다고 밝혔다.유벤투스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최다 우승(35회), 코파 이탈리아 최다 우승(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