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언니 북한 갔네?"…평양에서 노래 부른 英 가수

남국성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4 19:12:08
  • -
  • +
  • 인쇄
조스 스톤, '토탈 월드 투어' 일정 중 방문
이달초에는 시리아와 이라크에서도 공연해

'월드 투어'를 계획하고 북한까지 접수(?)한 영국 가수가 있다.

 

▲ 영국의 싱어송라이터 조스 스톤이 평양에서 공연하고 있다. [사이먼 카커렐 인스타그램 캡처]


BBC 방송은 14일 영국 싱어송라이터 조스 스톤이 평양의 한 바에서 노래를 부르고 시내 곳곳을 여행하는 모습이 포착됐다고 보도했다. 

 

매체는 스톤이 전 세계 나라에서 공연하는 '토탈 월드 투어' 일정 중 평양을 방문했다면서 이달 초에는 시리아와 이라크에서도 공연을 했다고 전했다. 

 

열세 살에 영국 BBC의 오디션 프로그램인 '스타 포 어 나이트(Star for a Night)'에서 우승해 이름을 알린 조스 스톤은 2007년 그래미어워즈에서 베스트R&B퍼포먼스 상을 받은 영국의 싱어송라이터다. 

 

스톤은 지난 12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고려투어 대표 사이먼 카커렐(Simon Cockerell)의 도움으로 평양을 방문한다면서 공연을 위해 한국어 노래 아리랑을 공부했다고 말했다. 

 

▲ 13일 평양 지하철에서 조스 존스가 한 여성과 함께 아리랑을 연습하고 있다. [사이먼 카커렐 인스타그램 캡처]


그는 이어 "평양에서 와이파이와 전화가 안 돼 사이먼이 사진이나 영상을 올려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스타그램 댓글에는 그의 방문을 우려하는 목소리와 함께 응원도 담겨 있었다. 한 한국인 네티즌은 "이 언니 북한 갔다는데..?"하며 놀라움을 표시하기도 했다. 

 

▲ 13일 평양 려명거리 악기점에서 조스 스톤이 촬영을 하고 있다. [사이먼 카커렐 인스타그램 캡처]


13일 사이먼 카커렐의 인스타그램에는 스톤이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노래를 부르는 모습, 평양 지하철에서 시민들과 함께 아리랑을 연습하고 있는 모습, 려명거리 악기점에서 촬영하고 있는 모습이 업로드됐다. 

 

미국 시민은 북한을 여행할 수 없지만 이는 영국 시민에는 해당되지 않는 상황이라고 이 매체는 지적했다.  

 

미 국무부는 "미국 국적자를 체포해 장기간 구금할 위험성이 높다"며 미국 시민을 대상으로 북한 여행을 금지한 바 있다. 

 

스톤은 인스타그램에 "우리는 무슨일이 일어날지 예상할 수 없기에 국경을 건너는 것은 조금 무서웠다"면서도 "우리는 우리를 돌봐주는 사람들과 홍보해주는 사람들을 믿을 수 밖에 없다"고 적었다. 

 

UPI뉴스 / 남국성 기자 nks@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류현진, 1점대 방어율 깨졌다...양키스戰 홈런 3개 맞고 7실점

시즌 13승에 도전했던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뉴욕 양키스와 홈경기에서 홈런 3개를 내주며 7실점 하는 시즌 최악의 부진을 보였다. 두 경기 연속 13승 실패는 물론 지난해부터 이어온 홈 11연승 기록이 중단됐다. 무엇보다 최대 무기였던 평균자책점도 1.64에서 2.00으로 크게 치솟아 사이영상경쟁에서도 적신호가 켜졌다.이날 뉴욕양키스와의경기는 미리 보는...

LG 투수 류제국, 돌연 은퇴 "과분한 사랑 감사" [오피셜]

LG 트윈스 투수 류제국(36)이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23일LG는 류제국이 지난 22일 밝힌 은퇴 의사를 다음날 수용하기로 결정했다고밝혔다.류제국은 덕수정보산업고 재학 중이던 2001년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에서 최우수선수상을 받았고 그해 고교 졸업 직후 2001년 아마추어 자유계약으로 미국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에 입단해 5년 만인 200...

'마시알 골' 맨유, 울버햄튼과 1-1 무승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1-1로 비겼다.맨유는 20일 새벽 4시(한국시간) 잉글랜드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에서 홈팀 울버햄튼을 상대로 1-1 무승부를 거뒀다.지난 1라운드에서 첼시를 4-0으로 대파한 맨유는 이날 연승을 노렸지만 실패했다. 맨유가 공격 주도권을 쥐었고 울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