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승리 경찰 출석…유리홀딩스 대표는 몰래 입장

김현민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4 15:17:32
  • -
  • +
  • 인쇄
정준영·승리 "국민께 죄송…성실히 조사에 임할 것"
유리홀딩스 유모 대표, 포토라인 회피해 출석

그룹 빅뱅 승리(29·본명 이승현)와 가수 정준영(30) 그리고 유리홀딩스 유모(34) 대표가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

 

승리는 클럽 버닝썬 등 사업체를 운영하며 투자자를 상대로 성접대를 해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고 있다. 정준영은 2015년 말부터 10개월여 동안 몰래 촬영한 성관계 영상을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공유해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피의자들이 다른 날 진술할 경우 사전에 말을 맞추고 증거 인멸 시도가 있을 것으로 우려해 같은 날 소환했다.


▲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불법 촬영한 성관계 동영상 유포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이 경찰조사를 받기 위해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취재진 앞에서 입장을 밝히고 있다. [정병혁 기자]


14일 제일 먼저 조사를 받은 이는 정준영이었다. 그는 오전 10시경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도착해 검은 정장 차림으로 취재진 앞에 섰다. 긴 머리카락을 뒤로 묶은 모습을 한 정준영은 작은 목소리로 "죄송하고 국민 여러분께 심려 끼쳐드려서 죄송하고 조사 성실히 임하도록 하겠다. 죄송하다"고 밝혔다.

 

이어 취재진이 "경찰에 휴대폰 원본 제출할 거냐"고 묻자 정준영은 "오늘 조사받으면서 성실히"라며 말을 얼버무렸다.

 

취재진은 "범행 당시 약물 사용한 것 맞냐" "2016년 무혐의 받았던 사건에 대해 뒤 봐준 경찰 있냐" 등 질문을 쏟아냈지만 정준영은 묵묵부답으로 일관하며 조사실로 입장했다.


▲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전 빅뱅 멤버 승리가 경찰조사를 받기 위해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취재진 앞에서 발언하고 있다. [정병혁 기자]

승리는 같은 날 2시 5분경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했다. 검은색 정장 차림으로 나타난 승리는 "성접대 혐의를 여전히 부인하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국민 여러분과 저로 인해서 상처받고 피해받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사죄드린다"고 말했다. 

 

취재진이 질문을 하려고 하자 그는 "제가 어떤 말씀 드리는 것보다 진실된 답변으로 성실하게 조사에 임하겠다. 감사하다"고 말한 뒤 조사실로 향했다.

 

승리의 사업파트너이자 배우 박한별의 남편으로 알려진 유모 대표도 이날 오후 12시 50분 포토라인을 피해 몰래 서울지방경찰청에 기습 출석했다. 피의자 신분인 유 대표는 출석 전 경찰에 "포토라인에 서게 하면 출석하지 않겠다"고 입장을 전했다.

 

승리와 함께 투자회사 유리홀딩스를 운영해온 유 대표는 정준영의 성관계 불법 촬영 영상이 공유된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 있있던 이들 중 한 명이다.

 

U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류현진, 1점대 방어율 깨졌다...양키스戰 홈런 3개 맞고 7실점

시즌 13승에 도전했던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뉴욕 양키스와 홈경기에서 홈런 3개를 내주며 7실점 하는 시즌 최악의 부진을 보였다. 두 경기 연속 13승 실패는 물론 지난해부터 이어온 홈 11연승 기록이 중단됐다. 무엇보다 최대 무기였던 평균자책점도 1.64에서 2.00으로 크게 치솟아 사이영상경쟁에서도 적신호가 켜졌다.이날 뉴욕양키스와의경기는 미리 보는...

LG 투수 류제국, 돌연 은퇴 "과분한 사랑 감사" [오피셜]

LG 트윈스 투수 류제국(36)이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23일LG는 류제국이 지난 22일 밝힌 은퇴 의사를 다음날 수용하기로 결정했다고밝혔다.류제국은 덕수정보산업고 재학 중이던 2001년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에서 최우수선수상을 받았고 그해 고교 졸업 직후 2001년 아마추어 자유계약으로 미국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에 입단해 5년 만인 200...

'마시알 골' 맨유, 울버햄튼과 1-1 무승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1-1로 비겼다.맨유는 20일 새벽 4시(한국시간) 잉글랜드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에서 홈팀 울버햄튼을 상대로 1-1 무승부를 거뒀다.지난 1라운드에서 첼시를 4-0으로 대파한 맨유는 이날 연승을 노렸지만 실패했다. 맨유가 공격 주도권을 쥐었고 울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