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English] "방탄, 이번엔 게임이다!"

윤흥식 기자 / 기사승인 : 2019-06-08 14:29:28
  • -
  • +
  • 인쇄
(36) take back

"'Dream Glow' comes from the soundtrack to BTS' forthcoming mobile game 'BTS WORLD.' According to a press release, the story of 'BTS World' takes players back to the start before the band’s debut to pursue the role of BTS’ manager." (2019. 6. 7. Pitchfork)


▲ 방탄소년단이 오는 26일 출시되는 게임 'BTS 월드'의 OST 제작과정에서 찰리 엑스시엑스와 협업했다고 전한 '피치포크' 기사. [온라인판 캡처]

이번엔 게임이다. 넷마블은 오는 26일 방탄소년단(BTS)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신작 게임 'BTS 월드'를 전 세계 시장에 동시에 내놓는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매니저가 돼서 방탄소년단을 세계 최고 그룹으로 육성하는 게임이다. 문자 메시지, 음성 및 영상 통화 등 멤버들과 일대일로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이를 앞두고 7일 오후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의 OST인 '드림 글로(Dream Glow)'를 BTS월드 공식 홈페이지와 각종 음악 스트리밍 앱, 사이트에서 동시 공개했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 멤버 7명 가운데 진, 지민, 정국 등 3명이 유닛을 이뤄 부른 노래로, 영국 출신 여성 아티스트 '찰리 엑스시엑스'가 피처링했다. 꿈은 꾸는 동안 가장 행복한 것이며, 꿈을 꾸고 있다면 아직 포기한 게 아니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프로듀싱은 비욘세의 '이리플레이서블(Irreplaceable)', 니요의 '소 식(So Sick)', 크리스 브라운의 '위드 유(With you)' 등을 프로듀싱한 스타게이트가 맡았다. 세계적인 엔지니어 '매니 매로퀸(Manny Marroquin)'의 믹스 작업이 결합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take back'은 '무언가를 이전의 상태로 되돌리다'라는 뜻이다. 상점에서 구매한 물건을 반품하는 것도 'take back' 이고, 자기가 한 말을 취소하는 것도 'take back'이다.

테니스나 골프 등에서 공을 치기 위해 라켓이나 골프클럽을 뒤로 들어 올리는 것도 '테이크 백'이라고 한다.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간결하면서 안정된 '테이크 백'은 좋은 스윙의 시작이 된다.

오늘자 기사에서는 방탄소년단을 데뷔 이전의 시점으로 되돌린다는 의미로 쓰였다.

"Wow, hearing that song really takes me back!" (와, 그 음악을 듣고 있노라니, 과거로 돌아간 느낌이야)

"I went to the library and took your books back." (도서관에 가서 네가 빌린 책을 돌려줬어)

"Take back what you said about Hye-young!" (혜영에 대해 발언한 것 취소해!)

"I didn’t mean what I said. I take it back." (그런 뜻이 아니었어. 내가 말한 것 취소할게)

"If I buy something and he doesn't like it, I'll take it back." (만일 내가 뭘 샀는데 그가 좋아하지 않는다면 반품하겠다)

동의어로는 'abjure', 'abnegate', 'renounce'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테이크 백'에는 성격 차이나 불륜 등으로 헤어졌던 배우자를 다시 받아들인다는 뜻도 있다. 이 경우 전후 맥락을 살펴 가며 한국어로 옮겨야 자연스럽다.

도입부 영문기사 해석은 다음과 같다.

"'드림 글로'는 새로운 모바일 게임 'BTS 월드'에서 나온 것이다. 게임 제작사가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플레이어들은 BTS의 데뷔 이전 시점으로 돌아가 매니저 역할을 하며 이들을 세계적 밴드로 키워내게 된다."


UPI뉴스 / 윤흥식 기자 jardin@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마시알 골' 맨유, 울버햄튼과 1-1 무승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1-1로 비겼다.맨유는 20일 새벽 4시(한국시간) 잉글랜드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에서 홈팀 울버햄튼을 상대로 1-1 무승부를 거뒀다.지난 1라운드에서 첼시를 4-0으로 대파한 맨유는 이날 연승을 노렸지만 실패했다. 맨유가 공격 주도권을 쥐었고 울버...

램파드의 첼시, 레스터 시티와 1-1 무승부…첫 승 실패

프랭크 램파드 감독의 첼시가 레스터 시티와 1-1로 비겼다.첼시는 19일 새벽 0시 30분(이하 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에서 원정팀 레스터 시티를 상대로 1-1 무승부를 거뒀다.램파드 감독은 지난 12일 열린 EPL 1라운드 원정에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0-4로 대패해 혹독...

류현진, 50일만에 패전…연속타자 홈런 맞아 4실점

미국 메이저리그(MLB)에서 활약하고 있는 LA다저스 투수 류현진(32)이 50일 만에 패배했다.류현진은 18일(한국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의 선트러스트파크에서 열린 2019 MLB 애틀랜타 브레이브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해 5⅔이닝 동안 4실점하며 시즌 3패째를 당했다. 2홈런을 포함해 6안타를 내줬으며, 1볼넷, 5삼진을 기록했다.류현진이 패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