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채원 소속사 "정준영 SNS '좋아요'는 해킹" 해명 [입장전문]

김현민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4 13:41:10
  • -
  • +
  • 인쇄
나무엑터스, 사이버수사대에 수사 요청 예정
악성루머 작성·유포자에 법적 책임 물을 것

배우 문채원이 정준영의 인스타그램에 '좋아요'를 누른 일에 관해 해명했다.


▲ 13일 문채원이 정준영의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좋아요'를 누른 것에 관해 계정을 해킹당해 일어난 일이라고 소속사가 해명했다. 사진은 지난해 10월 30일 서울 영등포구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tvN 월화드라마 '계룡선녀전'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문채원의 모습. [뉴시스]


지난 13일 문채원 소속사 나무엑터스는 공식입장문을 통해 "금일 문채원 배우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된 것으로 보이는 활동이 감지돼 문채원 본인에게 확인한 바 문채원 본인이 한 사실이 없음을 확인 했다"고 해명했다.

 

이어 "이후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 급히 조치를 취했다"며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불안을 조성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사이버수사대에 정식으로 수사를 요청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와 메신저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특정 악성루머에 문채원 배우가 거론되는 것 역시 강경 대응할 것"이라며 "정준영과 연예계 동료로서 친분관계가 있었지만 해당 루머는 사실 무근이며 터무니없는 내용에 당사는 무척 분노하고 있다"며 허위사실 유포에 법적으로 대응하겠다고 경고했다.

 

이날 오전 정준영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문채원이 '좋아요'를 누른 것이 발견돼 논란이 일었다.

 

한편 정준영은 14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했다. 정준영은 2015년 말부터 10개월여 동안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자신의 성관계 동영상 등을 수차례 공유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다음은 나무엑터스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나무엑터스입니다.

 

문채원 배우 개인 SNS 해킹 및 악성 루머에 대해 공식입장 전합니다.

 

금일 문채원 배우의 인스타그램 계정이 해킹된 것으로 보이는 활동이 감지돼 문채원 본인에게 확인한 바, 문채원 본인이 한 사실이 없음을 확인 했습니다. 이후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 급히 조치를 취했습니다. 당사는 소속 아티스트의 사생활을 침해하고 불안을 조성하는 불법행위에 대해 사이버수사대에 정식으로 수사를 요청할 예정입니다.

 

현재 온라인 커뮤니티 및 SNS와 메신저를 통해 확산되고 있는 특정 악성루머에 나무엑터스 소속 문채원 배우가 거론되는 것 역시 강경 대응할 것입니다. 정준영과 연예계 동료로서 친분관계가 있었지만 해당 루머는 사실 무근이며 터무니없는 내용에 당사는 무척 분노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사는 이 악의적이고 인격을 짓밟는 악성루머를 작성, 유포한 자들에게 민, 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또한 익명성에 숨어 허위사실을 확산,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선처 없이 강경한 대응을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나무엑터스는 소속 아티스트들의 명예와 인격을 훼손하는 일에 대해 적극적으로 강경 대응할 것임을 전합니다. 관련 제보는 pr@namooactors.com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U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메시 PK골' 아르헨티나, 파라과이와 1-1 구사일생

아르헨티나가 파라과이와의 맞대결에서 무승부를 거둬 구사일생했다.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20일 오전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벨루 오리존치 이스티다우 미네이랑에서 열린 2019 코파 아메리카 B조 파라과이와의 2차전을 1-1로 마무리했다.이로써 아르헨티나는 1무 1패 카타르와 승점 1점으로 동률이 됐지만 골득실에서 밀려 최하위인 4위에 머물렀다....

정우영, 뮌헨→프라이부르크 이적…등번호 29번 [오피셜]

정우영(20)이 FC 바이에른 뮌헨에서 SC 프라이부르크로 이적했다.19일(한국시간)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SC 프라이부르크는 정우영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등번호는 29번이며 계약 조건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정우영은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 유소년 팀이 있는 대건고 출신으로 지난해 1월 뮌헨에 입단해 2군에서 뛰었다. 독일 4부리그인 레기...

호날두 한국행…7월 유벤투스 vs K리그

월드스타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속한 유벤투스 FC가 방한해 K리그 선수들과 친선경기를 펼친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K리그 선발팀인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를 7월 26일 저녁 8시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연다고 밝혔다.유벤투스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최다 우승(35회), 코파 이탈리아 최다 우승(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