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시간 조사' 정준영, 황금폰 제출…승리는 입영 연기

장기현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5 09:42:53
  • -
  • +
  • 인쇄
정준영 21시간·승리 16시간 고강도 조사
유리홀딩스 대표 유모 씨, 김모 씨도 귀가

성관계 동영상 불법 촬영·유포 논란에 휩싸인 가수 정준영(30)과 성접대 의혹이 불거진 빅뱅 전 멤버 승리(29·본명 이승현)가 각각 21시간, 16시간에 걸친 조사를 받고 15일 오전 귀가했다.

 

▲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카메라 등 이용 촬영) 혐의를 받고 있는 가수 정준영이 15일 새벽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은 후 귀가하던 중 취재진의 질문을 받고 있다. [뉴시스]


지난 14일 오전 10시께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한 정준영은 이튿날 오전 7시 7분께 조사를 마치고 나왔다.

그는 "조사에서 성실하고 솔직하게 진술했고, 회자되고 있는 '황금폰'도 있는 그대로 제출했다"며 "물의를 일으켜 정말 죄송하다"고 말했다. '경찰총장이 누구냐', '불법촬영물 혐의 인정하나' 등 취재진 질문에는 말을 아꼈다.

경찰은 정준영을 상대로 성관계 동영상을 상대방의 동의없이 촬영했는지 여부와 이를 카카오톡 대화방에 공유한 경위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정준영의 소변과 모발을 제출받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마약류 정밀검사를 의뢰했다.

성접대 의혹과 관련해 전날 오후 2시께 경찰에 출석한 승리도 16시간에 걸친 밤샘 조사를 받고 이날 오전 6시 14분께 돌아갔다.


▲ 투자자에게 성접대를 알선한 혐의를 받는 빅뱅 전 멤버 승리(29·본명 이승현)가 15일 새벽 서울지방경찰청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 조사를 받은 후 귀가하고 있다. [뉴시스]

조사를 마치고 나온 승리는 "오늘 부로 병무청에 정식으로 입영 연기신청을 할 예정"이라며 "허락만 해주신다면 입영 날짜를 연기하고, 마지막까지 성실하게 조사받는 모습을 보이겠다"고 밝혔다. 승리 또한 이어진 질문에는 답하지 않고 경찰서를 빠져나갔다.

경찰은 승리에게 외국인 투자자를 위한 접대 자리가 만들어졌는지, 이 자리에 여성들이 동원됐는지 등을 캐물은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승리와 같은 혐의로 입건된 유리홀딩스 대표 유모 씨와 함께 카톡방에 있던 김모 씨도 밤새 피의자조사를 마치고, 각각 이날 오전 6시 3분께, 오전 6시40분께 귀가했다.

경찰은 이들을 상대로 해외 투자자 접대 과정에서 여성들을 동원한 성접대가 있었는지 여부와 함께 '경찰총장'으로 지목된 인물이 누군지 등 경찰 유착 의혹에 대해서도 확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UPI뉴스 / 장기현 기자 jkh@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류현진, 1점대 방어율 깨졌다...양키스戰 홈런 3개 맞고 7실점

시즌 13승에 도전했던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뉴욕 양키스와 홈경기에서 홈런 3개를 내주며 7실점 하는 시즌 최악의 부진을 보였다. 두 경기 연속 13승 실패는 물론 지난해부터 이어온 홈 11연승 기록이 중단됐다. 무엇보다 최대 무기였던 평균자책점도 1.64에서 2.00으로 크게 치솟아 사이영상경쟁에서도 적신호가 켜졌다.이날 뉴욕양키스와의경기는 미리 보는...

LG 투수 류제국, 돌연 은퇴 "과분한 사랑 감사" [오피셜]

LG 트윈스 투수 류제국(36)이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23일LG는 류제국이 지난 22일 밝힌 은퇴 의사를 다음날 수용하기로 결정했다고밝혔다.류제국은 덕수정보산업고 재학 중이던 2001년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에서 최우수선수상을 받았고 그해 고교 졸업 직후 2001년 아마추어 자유계약으로 미국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에 입단해 5년 만인 200...

'마시알 골' 맨유, 울버햄튼과 1-1 무승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1-1로 비겼다.맨유는 20일 새벽 4시(한국시간) 잉글랜드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에서 홈팀 울버햄튼을 상대로 1-1 무승부를 거뒀다.지난 1라운드에서 첼시를 4-0으로 대파한 맨유는 이날 연승을 노렸지만 실패했다. 맨유가 공격 주도권을 쥐었고 울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