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OUT"…서울광장 인근서 택시기사 분신 사망

임혜련 기자 / 기사승인 : 2019-05-15 10:09:07
  • -
  • +
  • 인쇄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져

15일 새벽 서울시청 광장 근처에서 70대 택시기사가 분신해 숨졌다.

▲ 서울시청 광장 근처에서 15일 택시기사가 분신해 숨졌다. 사고현장에서 발견된 택시 보닛에는 '공유경제로 꼼수 쓰는 불법 타다 OUT'이라는 문구 등이 적힌 스티커가 붙어 있었다. [YTN 뉴스 캡처]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택시기사 안모(76) 씨는 이날 오전 3시 19분께 서울 시청광장 인근 인도에서 자신의 몸에 인화성 물질을 뿌리고 불을 붙였다.

안 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사고현장에서는 안 씨의 택시로 추정되는 차량과 기름통이 발견됐다. 택시 보닛에는 '공유경제로 꼼수 쓰는 불법 타다 OUT' 등의 문구가 적힌 스티커가 여러 개 붙어 있었다.

경찰은 안 씨가 카카오 카풀 서비스와 '타다' 등 차량 공유서비스에 반발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카카오 카풀, 타다 등 차량 공유 서비스에 반대하며 세 명의 택시기사가 연이어 분신했다.

작년 12월 10일엔 택시 운전사 최모(57) 씨가 카카오 카풀 서비스에 항의하며 국회 앞에 택시를 세우고 분신해 숨졌다. 올해 1월 9일에는 광화문역 인근에서 임모(64) 씨가 스스로 몸에 불을 붙여 숨졌다.

임 씨도 '카카오 카풀 도입에 반대한다' 등의 메시지를 담은 유서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올해 2월 11일 택시기사 김모(62) 씨가 택시에 불을 지른 뒤 국회로 돌진했다. 김 씨는 화상을 입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택시 업계에서는 공유 차량 서비스가 택시 업계의 생존권을 위협하고 있다는 목소리가 이어져 왔다.


UPI뉴스 / 임혜련 기자 ihr@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메시 PK골' 아르헨티나, 파라과이와 1-1 구사일생

아르헨티나가 파라과이와의 맞대결에서 무승부를 거둬 구사일생했다.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20일 오전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벨루 오리존치 이스티다우 미네이랑에서 열린 2019 코파 아메리카 B조 파라과이와의 2차전을 1-1로 마무리했다.이로써 아르헨티나는 1무 1패 카타르와 승점 1점으로 동률이 됐지만 골득실에서 밀려 최하위인 4위에 머물렀다....

정우영, 뮌헨→프라이부르크 이적…등번호 29번 [오피셜]

정우영(20)이 FC 바이에른 뮌헨에서 SC 프라이부르크로 이적했다.19일(한국시간)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SC 프라이부르크는 정우영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등번호는 29번이며 계약 조건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정우영은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 유소년 팀이 있는 대건고 출신으로 지난해 1월 뮌헨에 입단해 2군에서 뛰었다. 독일 4부리그인 레기...

호날두 한국행…7월 유벤투스 vs K리그

월드스타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속한 유벤투스 FC가 방한해 K리그 선수들과 친선경기를 펼친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K리그 선발팀인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를 7월 26일 저녁 8시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연다고 밝혔다.유벤투스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최다 우승(35회), 코파 이탈리아 최다 우승(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