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다 OUT"…서울광장 인근서 택시기사 분신 사망

임혜련 기자 / 기사승인 : 2019-05-15 10:09:07
  • -
  • +
  • 인쇄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숨져

15일 새벽 서울시청 광장 근처에서 70대 택시기사가 분신해 숨졌다.

▲ 서울시청 광장 근처에서 15일 택시기사가 분신해 숨졌다. 사고현장에서 발견된 택시 보닛에는 '공유경제로 꼼수 쓰는 불법 타다 OUT'이라는 문구 등이 적힌 스티커가 붙어 있었다. [YTN 뉴스 캡처]


경찰과 소방당국에 따르면 택시기사 안모(76) 씨는 이날 오전 3시 19분께 서울 시청광장 인근 인도에서 자신의 몸에 인화성 물질을 뿌리고 불을 붙였다.

안 씨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의해 곧바로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끝내 숨졌다.

사고현장에서는 안 씨의 택시로 추정되는 차량과 기름통이 발견됐다. 택시 보닛에는 '공유경제로 꼼수 쓰는 불법 타다 OUT' 등의 문구가 적힌 스티커가 여러 개 붙어 있었다.

경찰은 안 씨가 카카오 카풀 서비스와 '타다' 등 차량 공유서비스에 반발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을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지난해에도 카카오 카풀, 타다 등 차량 공유 서비스에 반대하며 세 명의 택시기사가 연이어 분신했다.

작년 12월 10일엔 택시 운전사 최모(57) 씨가 카카오 카풀 서비스에 항의하며 국회 앞에 택시를 세우고 분신해 숨졌다. 올해 1월 9일에는 광화문역 인근에서 임모(64) 씨가 스스로 몸에 불을 붙여 숨졌다.

임 씨도 '카카오 카풀 도입에 반대한다' 등의 메시지를 담은 유서를 남긴 것으로 전해졌다.

올해 2월 11일 택시기사 김모(62) 씨가 택시에 불을 지른 뒤 국회로 돌진했다. 김 씨는 화상을 입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택시 업계에서는 공유 차량 서비스가 택시 업계의 생존권을 위협하고 있다는 목소리가 이어져 왔다.


UPI뉴스 / 임혜련 기자 ihr@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류현진, 1점대 방어율 깨졌다...양키스戰 홈런 3개 맞고 7실점

시즌 13승에 도전했던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뉴욕 양키스와 홈경기에서 홈런 3개를 내주며 7실점 하는 시즌 최악의 부진을 보였다. 두 경기 연속 13승 실패는 물론 지난해부터 이어온 홈 11연승 기록이 중단됐다. 무엇보다 최대 무기였던 평균자책점도 1.64에서 2.00으로 크게 치솟아 사이영상경쟁에서도 적신호가 켜졌다.이날 뉴욕양키스와의경기는 미리 보는...

LG 투수 류제국, 돌연 은퇴 "과분한 사랑 감사" [오피셜]

LG 트윈스 투수 류제국(36)이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23일LG는 류제국이 지난 22일 밝힌 은퇴 의사를 다음날 수용하기로 결정했다고밝혔다.류제국은 덕수정보산업고 재학 중이던 2001년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에서 최우수선수상을 받았고 그해 고교 졸업 직후 2001년 아마추어 자유계약으로 미국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에 입단해 5년 만인 200...

'마시알 골' 맨유, 울버햄튼과 1-1 무승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1-1로 비겼다.맨유는 20일 새벽 4시(한국시간) 잉글랜드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에서 홈팀 울버햄튼을 상대로 1-1 무승부를 거뒀다.지난 1라운드에서 첼시를 4-0으로 대파한 맨유는 이날 연승을 노렸지만 실패했다. 맨유가 공격 주도권을 쥐었고 울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