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CU 점령한 하이트진로 '두꺼비'…협업 상품 잇따라

남경식 / 기사승인 : 2021-01-12 14:13:42
  • -
  • +
  • 인쇄
국내 주요 편의점들이 하이트진로와의 협업 상품을 일제히 선보였다. 

▲ CU의 하이트진로 협업 상품 [BGF리테일 제공]

CU는 하이트진로 두꺼비 캐릭터를 활용한 디저트 2종(쫀득한 두꺼비 마카롱, 깔라만시 컵케익)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CU는 대한제분의 마스코트 '곰표'와의 협업에 이어 하이트진로와 함께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두꺼비 캐릭터 활용 상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양윤정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하이트진로가 선보인 두꺼비 팝업스토어에 1만 명 이상이 방문할 정도로 두꺼비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높아 협업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CU는 트렌드를 선도하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고객에게 즐거운 먹거리를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GS25의 진로이즈백 협업 상품 4종 [GS리테일 제공]

GS25는 하이트진로와 손잡고 진로안주플래터, 두꺼비감자칩, 두껍면떡볶이, 두꺼비헛개껌 등 협업 상품 4종을 판매한다.

GS25는 주류와 함께 구매되는 빈도가 높은 상품을 통해 협업 시너지 효과를 키운다는 구상이다.

▲ 아임이 두꺼비 젤리 [이마트24 제공]

이마트24 역시 하이트진로 캐릭터 두꺼비를 활용한 '아임이 두꺼비 젤리' 2종을 기획했다.

이마트24는 젤리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두꺼비 굿즈 상품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은보라 이마트24 일반식품팀 바이어는 "과거 맛이 상품의 중요한 선택 기준이었던 것과 달리 MZ세대는 맛·재미·귀여움·색다름 등 다양한 기준을 가지고 상품을 선택한다"고 말했다.

U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핫이슈

2021. 1. 23. 0시 기준
74692
1337
620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