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노브랜드 해외진출…필리핀 1호점 오픈

남경식 / 기사승인 : 2019-11-18 09:3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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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리핀 수도에 82평 규모로 개점…프랜차이즈 형태
파트너사 "합리적 가격의 한국 상품 소개해 고무적"
이마트 '노브랜드' 전문점이 필리핀에 진출한다.

이마트는 필리핀 2위 규모 유통업체 '로빈슨스 리테일(Robinsons Retail)'을 통해 프랜차이즈 형태로 노브랜드 전문점 필리핀 1호점을 오는 22일 오픈한다.

▲ 삼척중앙시장 노브랜드 상생스토어 매장 전경 [이마트 제공]


매장은 필리핀 수도 마닐라 '오르티가스(Ortigas)' 지역의 '로빈슨 갤러리아(Robinsons Galleria)' 쇼핑몰 2층에 자리 잡았다. 매장 규모는 약 271㎡(82평)다.


로빈슨 갤러리아는 오르티가스 지역의 교통 요충지다. 일평균 유동인구는 10~12만 명 수준이다.

노브랜드 전문점 필리핀 1호점은 상품 총 630여 종을 판매하며 연말까지 670여 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상품 약 70%는 노브랜드 PL상품, 나머지는 현지 상품으로 구성된다.

로빈슨스 리테일 측은 "한류 영향으로 필리핀 내 한국 상품 호감도가 높다"며 "노브랜드가 기존 한국산 상품들에 비해 20~70%가량 가격 경쟁력이 있어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한국 상품들을 소개하게 되어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이마트는 2013년 홍콩 유통업체 '파캔샵'에 PL상품을 공급하면서 수출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상품 직접 수출과 프랜차이즈를 통한 브랜드 수출이라는 투트랙 전략을 펼치고 있다.

수출액은 2013년 3억 원, 2016년 320억 원, 2018년 410억 원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이마트 황종순 해외사업팀장은 "노브랜드의 경우 국내를 넘어서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며 "다른 여러 국가에서 지속적으로 러브콜이 있는 만큼 노브랜드의 세계화를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U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upi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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