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유튜브 4억뷰 돌파

이종화 / 기사승인 : 2019-06-23 13:58:17
  • -
  • +
  • 인쇄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4억건을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4월 12일 발매한 MAP OF THE SOUL : PERSONA의 타이틀곡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는 23일 오전 1시 37분경 유튜브 조회수 4억 건을 넘었다.


▲ 방탄소년단(BTS)이 미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MGM 그랜드 가든 아레나에서 열린 2019 빌보드 뮤직어워드(BBMA)에서 톱소셜아티스트 상을 받고 수상소감을 말하고 있다. [AP 뉴시스]


방탄소년단은 7억뷰를 기록한 ‘DNA’를 비롯해 5억뷰 ‘불타오르네’, ‘FAKE LOVE’, ‘MIC Drop’ 리믹스, 4억뷰 ‘IDOL’, ‘쩔어’, ‘피 땀 눈물’, ‘Save M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까지 통산 9번째 뮤직비디오 4억뷰 돌파 기록을 세웠다.


또 뮤직비디오 4억뷰 돌파로 한국 가수 최다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뮤직비디오는 공개 24시간 만에 조회수 7460만 건을 넘겨 영국 기네스 월드 레코드(Guinness World Records)가 공식 발표한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비디오’,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유튜브 뮤직비디오’, ‘케이팝 그룹 중 24시간 동안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 등 3개 부문에서 전 세계 신기록을 세웠다.


이후 37시간 37분 만에 1억뷰를 달성해 유튜브 조회수 전 세계 최단 시간 1억뷰 기록을 세우는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Not Today’가 3억뷰, ‘상남자’, ‘봄날’이 2억뷰, ‘호르몬전쟁’, ‘I NEED U’, ‘Danger’, ‘하루만’,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등이 1억뷰를 돌파했다.


U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핫이슈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