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기록 경신…방탄소년단 'Save ME' MV 4억 뷰 돌파

권라영 / 기사승인 : 2019-06-20 15:23: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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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방탄소년단의 '세이브 미(Save ME)' 뮤직비디오가 4억 뷰를 돌파했다. 이로써 4억 뷰를 넘긴 방탄소년단 뮤직비디오는 8편이 됐다.


▲ 'Save ME'가 방탄소년단의 8번째 4억 뷰 뮤직비디오로 이름을 올렸다. [방탄소년단 유튜브 캡처]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20일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Young Forever) 수록곡인 '세이브 미'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전 9시 42분께 유튜브 조회수 4억 회를 넘겼다"고 밝혔다.

2016년 5월 발매된 '세이브 미'는 남루한 현실 속에서 서성대는 청춘들의 심정을 그대로 대변하는 가사로 공감대를 형성하며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원테이크 방식으로 촬영된 뮤직비디오는 서정적이면서도 애잔한 곡의 분위기를 전달한다. 방탄소년단 멤버들은 낮게 깔린 구름을 배경으로 바람을 맞으며 노래한다.

'세이브 미'가 4억 뷰를 넘기면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3월 '아이돌(IDOL)'로 세운 한국 가수 최다 4억 뷰 뮤직비디오 보유 기록(7편)을 자체 경신했다.

방탄소년단은 앞서 'DNA' 뮤직비디오로 7억 뷰를 달성했다. '불타오르네',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5억 뷰를 돌파했으며, '쩔어', '피 땀 눈물', '아이돌'에 이어 '세이브 미'가 4억 뷰를 넘기며 뒤를 잇고 있다.

U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upinews.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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