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들 이색 호캉스로 고객몰이…혼캉스·뷰캉스·휴캉스?

이종화 / 기사승인 : 2019-06-18 20:10:43
  • -
  • +
  • 인쇄
제주, 인천, 강릉 위치한 특급호텔들, 호캉스족 잡기 분주
캠핑형 호캉스, 서핑형 호캉스, 힐링형 호캉스, 풀파티 호캉스 등 十社十色

여름 휴가시즌이 다가오면서 특급호텔들이 이색 호캉스를 앞세워 고객잡기에 적극 나서고 있다.

여기저기 관광지나 유명명소를 돌아다니는 '활동형 휴가족'보다 호텔 내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려는 '힐링형 호캉스族'들이 증가하면서, 호텔들도 각사가 보유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이색 호캉스 콘셉트의 패키지를 내놓고 있다.

제주 신라호텔은 ‘혼캉스족(나홀로 바캉스)’이 많아지자 1인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 ‘플라워 아틀리에 패키지’와 '플로팅 요가'가 바로 그것. 플라워 아틀리에(꽃 공방) 프로그램의 전체 참가자 중 약 30%가 1인 여행객인 점을 반영해 이번 패키지를 구성했다.


▲ 제주 신라호텔은 ‘혼캉스족(나홀로 바캉스)’이 많아지자 1인 전용 상품을 출시했다. '요가 인증샷’을 SNS에 올리는게 유행일 정도로 플로팅 요가가 큰 인기다. [신라호텔 제공]


제주신라호텔이 선보이는 ‘플라워 아틀리에’ 프로그램은 직접 화훼농원을 방문해 원예 전문가의 꽃 종류 소개와 재배법, 호텔 플로리스트의 꽃장식 노하우를 동시에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플로팅 요가’는 물 위에서 중심을 잡으며 요가 동작을 수행해 일반 요가보다 약 3배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는 이색 해양레포츠다. 최근 ‘요가 인증샷’을 SNS에 올리는게 유행일 정도로 큰 인기다.


롯데호텔 제주는 자녀 동반 여행객을 공략할 비장의 무기를 준비했다.


제주 최대 규모의 야외 수영장 ‘해온’에 설치될 ‘아쿠아 트랙’은 17m 초대형 규모를 자랑한다. 아쿠아 트랙은 5가지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다. 물 위 징검다리를 건너는 ‘브릿지’와 ‘터널 허들’, 절벽 같은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클리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클라이밍’, 시원하게 미끄러져 내려가는 ‘슬로프’까지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요소들을 가득 담았다.


▲ 롯데호텔 제주는 제주 최대 규모의 야외 수영장 ‘해온’에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을 준비했다. '아이를 위한 올인원 호텔’로 최적,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있다. [롯데호텔 제공]


또 제주 하늘을 향해 시원하게 쏘아 올리는 4m 높이의 워터 캐논부터 360도 워터 슬라이드, 유아 슬라이드, 워터 버킷과 매일 저녁 수영하며 감상할 수 있는 라이브 콘서트 ‘스플래시 나이트’까지 자녀와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돼 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장시간 아이를 돌봐주는 ‘에이스 키즈 캠프’ , 익스트림 어린이 스포츠 클럽 ‘챔피언R’, 패밀리 락볼링장 ‘가인’, VR 체험존을 갖춘 ‘플레이토피아’ 등 다채로운 어트랙션을 갖추고 있다"며 "자녀 동반 가족이라면 '아이를 위한 올인원 호텔’로 최적, 최고라 자부한다"고 말했다.


'위 호텔 제주(WE Hotel Jeju)’의 특별한 힐링 포레스트 프로그램도 호캉스 패키지로 관심을 끈다.

 

WE호텔은 자연 환경이 가장 잘 보전되어 있는 한라산 중턱에 위치해 있다. WE호텔만의 차별화된 물과 숲 등 자연환경을 활용한 다양한 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국내 최초 헬스리조트, 웰니스호텔을 표방하고 있다.


▲ 한라산 중턱에 위치한 '위 호텔 제주(WE Hotel Jeju)'는 차별화된 물과 숲 등 자연환경을 활용한 국내 최초 헬스리조트, 웰니스호텔을 표방하고 있다. [제주 WE 호텔 제공]


건강 회복과 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미네랄이 함유된 천연 화산암반수를 음용, 조리 및 워터테라피 시설에 사용하고 있다. 또 국내 최고를 자부하는 아름다운 숲 산책로(제주 원시림을 그대로 보존한 ‘도래숲’ , 걷기 좋도록 조성한 예쁜 정원 ‘해암숲’ )와 한라산의 쾌적한 공기 속에서 즐기는 여름 패키지(‘힐링 써머 패키지’와 ‘써머 포레스트 패키지’)는 최고의 힐링플레이스라는 찬사를 받고있다.


WE호텔 관계자는 “한국관광공사의 추천 관광지, 트립어드바이저 대한민국 베스트 호텔 25선, 대한민국 가족호텔 10선등 대한민국 최고의 웰니스 리조트"라며 "유네스코가 인정한 한라산 숲 속에서 몸도 마음도 힐링하는 뜻깊은 제주 여행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림그룹이 운영하는 글래드 호텔은 뷰캉스(뷰티+바캉스)로 올 여름 고객잡기에 나섰다.  무더운 여름, 시원한 객실에서 편안한 휴식은 물론 뷰티와 문화 생활까지 럭셔리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화사한 써머 뷰캉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 글래드 호텔은 뷰캉스(뷰티+바캉스)로 올 여름 고객잡기에 나섰다. 호텔에서의 휴식은 물론 뷰티와 문화 생활까지 즐길 수 있는 ‘화사한 써머 뷰캉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글래드 호텔 제공]


객실 1박과 함께 아모레퍼시픽의 메이크업 브랜드 레어카인드의 오버스머지 립틴트 2개(코랄 해빗, 크림슨 룰즈, 블러디 레드 중 랜덤 제공)와 빠르고 쉽게 젤네일이 완성되는 네일 브랜드 데싱디바 매직프레스 1개(쥬시 워터멜론, 듀이 바이올렛, 레몬 버베나, 모닝 듀, 아쿠아마린 잼 중 랜덤 제공) 등 뷰티 아이템과 함께 한남동의 문화예술 아지트, 디뮤지엄 전시 티켓 2매를 제공한다.


글래드 호텔 관계자는 “나 자신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취향에 맞춰 휴식, 뷰티, 문화 생활까지 모두 가능한 패키지를 기획했다”면서 “가성비에 가심비까지 만족할 수 있는 패키지로 시원한 호캉스를 즐겨 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물놀이와 바비큐 뷔페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오아시스 바비큐 패키지'를 선보였다.  낮 동안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기고, 저녁에는 오아시스 풀사이드 바비큐 뷔페를 맛볼 수 있다.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은 물놀이와 바비큐 뷔페를 모두 즐길 수 있는 '오아시스 바비큐 패키지'를 선보였다. [반얀트리 호텔 제공]


반얀트리 호텔 관계자는 "올해부터 오아시스 야외 수영장은 반얀트리 회원 뿐만아니라 일반 회원들도 이용이 가능하다"면서 "녹음이 우거진 남산의 특급호텔에서 물놀이와 멋진 바비큐 뷔페까지 이용한다면 최고의 힐링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트테인먼트 리조트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은 7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야외 수영장에서 풀파티를 개최한다.  바닷속 전설의 아틀란티스를 콘셉트로 고전적인 판타지 비주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다.


무더위를 저격할 시원한 DJ 퍼포먼스와 이벤트로 여름밤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행사 후에는 클럽 ‘크로마(CHROMA)’에서 풀파티 열기를 새벽까지 이어갈 애프터 파티도 열린다. 

싱가포르의 마리나베이를 닮은 강릉의 랜드마크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은 서핑을 내세워 호캉스족 잡기에 나섰다.


▲ 싱가포르의 마리나베이를 닮은 강릉의 랜드마크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은 서핑을 내세워 호캉스족 잡기에 나섰다. [스카이베이 호텔 제공]


‘서핑 U&I’ 패키지는 스카이베이 호텔과 제휴된 서핑 업체를 25% 이상 할인된 금액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할인권과 하루를 마치고 깊은 휴식을 도울 수 있는 사우나 2인 이용권 그리고 마스크팩이 포함된다. 서핑 체험은 60분 강습과 프리서핑 120분 그리고 서핑 강습에 필요한 물품의 대여가 포함돼 있다.

스카이베이 경포 호텔 관계자는 "전 객실이 경포 해변, 경포 호수를 바라보고 있어 훌륭한 조망을 자랑하며, 최상층에 위치한 ‘인피니티 풀’은 환상적인 인생샷 스팟"이라며 "여름휴가지의 대명사 경포와 강릉 랜드마크 스카이베이 호텔의 경험은 잊지못할 최고의 이색 호캉스"라고 설명했다.

세인트존스 호텔은 7월 6일 각종 신차와 슈퍼카, 튜닝카 전시 및 다양한 이벤트를 들고 고객잡기에 나선다. ‘카 앤드 커피’는 자동차 애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유롭게 차량을 전시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비공식 모임으로 진행되어 왔으며, 한국에서는 세인트존스호텔이 공식 개최한다. 

메르세데스-벤츠, BMW 등이 선보이는 신차, 자동차 직수입 업체 ‘AP오토모티브’가 준비한 벤틀리 컨티넨탈GT,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등 약 60여대의 고성능 차량 및 화려한 튜닝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 세인트존스 호텔은 7월 6일 각종 신차와 슈퍼카, 튜닝카 전시 및 다양한 이벤트를 들고 고객잡기에 나선다. 인피니티 수영장 모습 [세인트존스 호텔 제공]

파크 하얏트 서울은 도심 속 세련된 휴가를 고민 중인 고객을 위해 ‘서머 앳 더 파크 (Summer at the Park)’를 준비했다. 코너스톤 조식 뷔페를 비롯해 수영장과 피트니스 스튜디오등 호텔을 벗어나지 않고 오롯이 ‘나의 휴식과 즐거움’에 집중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파크하얏트 호텔 관계자는 "시원한 객실에서 전면 유리창을 통해 낮에는 다이내믹한 도심을, 밤에는 반짝이는 야경을 바라보면 도심 속 오아시스에 있는 듯한 평온한 기분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호텔에서 최상의 서비스를 받으며 재충전할 수 있는 최고의 힐링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파크 하얏트 서울은 도심 속 세련된 휴가를 고민 중인 고객을 위해 ‘서머 앳 더 파크 (Summer at the Park)’를 준비했다. [파크하얏트 제공]


서울드래곤시티도 다양한 호캉스족 취향에 맞춰 4종의 썸머 패키지 ‘2019 서울드래곤시티 호캉스 페스티벌(2019 서호페)’을 진행한다. 

'2019 서호페'라고 명명한 ‘2019 서울드래곤시티 호캉스 페스티벌’ 패키지는 ▲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이하 그랜드 머큐어) ▲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이하 노보텔 스위트) ▲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이하 노보텔) ▲ 이비스 스타일 앰배서더 서울 용산(이하 이비스 스타일) 개성 있는 4개 호텔이 모여 있는 ‘호텔 플렉스(Hotel-plex)’의 강점을 살려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U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핫이슈

만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