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화탐사대' 고유정 친정 식구 근황과 주변인이 밝힌 실체

김현민 기자 / 기사승인 : 2019-07-10 23:13:37
  • -
  • +
  • 인쇄
"고유정 父, 공원서 태연하게 운동"
"숨쉬는 것 빼고 모든 게 거짓말"

전 남편 살해 혐의로 구속 기소된 고유정의 주변인들에 대한 얘기가 '실화탐사대'에서 공개됐다.


▲ 10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전 남편 살해 혐의로 구속 기소된 고유정에 관한 내용이 전파를 탔다. [MBC '실화탐사대' 캡처]


10일 밤 방송된 MBC 교양프로그램 '실화탐사대'에서는 전 남편을 살해한 뒤 시신을 훼손하고 은닉한 혐의로 구속 기소된 고유정에 관해 다뤄졌다.


피해자 강 씨의 친구는 "이런 사건이 일어난 이후로 (고유정의) 아버님은 골프 치러 다닌다고 하더라"고 전했다.


강 씨의 친동생은 "(고유정 가족이) 형 시신을 찾을 수 있게 도와주겠다. 시신 유기 장소라도 더 알아볼 수 있게 설득해주겠다고 연락이 왔으면"이라면서 "근데 여전히 없다"고 한탄했다.


제작진은 살인 사건 이후 사과 한 마디 없는 고유정의 가족의 집을 찾아갔다. 마을 주민은 고유정 친정집을 두고 "불이 켜져 있으니까 사람이 살긴 살 거다. 그래도 관심 있으니까 본다"며 "바로 옆에 XX공원이라고 있다. 저기 보면 운동기구 많다. 그렇게 큰 살인 사건이 났는데 (고유정 아버지는) 태연하게 운동을 하고 계시더라"고 설명했다.


고유정을 알고 있던 이들은 고유정이 거짓말을 잘했다고 말했다. 고인의 친구는 "(고유정이) 얼마나 거짓말을 잘하냐면 이혼하는 과정에서도 '(전 남편이) 집에 자주 안 들어왔다', '올코올 중독자다'라고 했다. 그 친구 술 못먹는다"고 밝혔다.


제작진이 "법정에서 거짓말이 발각됐을 때 (고유정이) 어떤 태도를 보이냐"고 묻자 고인의 친구는 "그게 더 무섭다고 그랬다. 거짓말이 발각되면 판사 앞에서 울어버리는 거다"고 얘기했다.


▲ 10일 방송된 MBC '실화탐사대'에서는 전 남편 살해 혐의로 구속 기소된 고유정에 관한 내용이 전파를 탔다. [MBC '실화탐사대' 캡처]


고유정의 현 남편 역시 고유정이 거짓말을 많이 했다고 밝혔다. 그는 "모든 게 거짓말이었다. 숨 쉬는 것 빼고는 거짓말"이라며 "회사에 어떤 남자가 있는데 자기 핸드폰 몰래 훔쳐보고 스토커 짓을 한다더라. 알고 봤더니 (그 남자와) 불륜이었고 스토커가 아니었던 거다"고 설명했다.


고등학교 동창 중 한 명은 "기사가 맞다면 유정이는 일상적일 때도 항상 거짓말을 달고 사는 것 같다. 자기 언니 있다고 자기보다 예쁘고 공부도 잘했다고 했다. 학교 다닐 때 선배 언니들한테 잘보이려고 편지 주고 그런 게 있었다. 자기 언니 있으니까 (같은 학교) 3년 선배 언니기 때문에 꼭 굳이 그렇게 안 해도 된다더라. 그래서 언니가 있는 줄 알았다. 근데 기사를 보니까 언니가 없더라. 난 그게 되게 충격이었다"고 털어놨다.


또한 고등학교 동창들이 기억하는 고유정의 모습은 밝고 명랑한 이미지였다. 동창 A 씨는 "그때는 그런 일을 저지를 아이로 절대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더 소름이 돋는 거다"고 말했고 동창 B 씨는 "친구들 사이에서 인기도 좀 많고 너무 나대고 그런 성격은 아니고 반이 달라도 (고유정이) 먼저 다가가서 장난치고. 그래서 너무 깜짝 놀라긴 했는데"라고 전했다.


고유정의 현 남편 역시 "(고유정은) 되게 친절하다. 저만이 아니라 제 친구들도 다 좋아했던 것 중 하나가 경청을 잘하고 되게 존중받는 느낌을 잘 준다. 당신은 뭐든 잘할 수 있다고 했다"고 고유정에 관해 얘기했다.


U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해리 케인 원더골' 토트넘, 유벤투스에 ICC 3-2 승리

토트넘 홋스퍼가 해리 케인의 원더골에 힘입어 유벤투스에 3-2로 승리했다.토트넘은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유벤투스를 상대로 3-2 승리를 거뒀다.토트넘 선발 멤버로는 골키퍼 파울로 가자니가가 나왔고 조지우, 탄간가가, 알더바이럴트, 워커-피터스가 수비진을 구성했다. 해...

'라멜라 선제골' 토트넘, 유벤투스에 1-0으로 전반 종료

토트넘이 에릭 라멜라의 선제골에 힘입어 유벤투스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맞붙였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토트넘 vs 유벤투스 라인업 공개…손흥민·호날두 선발

토트넘 홋스퍼와 유벤투스의 대결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경기를 1시간여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토트넘은 골키퍼로 파울로 가자니가를 내세웠고 조지우, 탄간가, 알더바이럴트, 워커-피터스, 해리 윙크스, 스킵, 손흥민, 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