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미 어워즈의 BTS, 현대차에 한국디자이너 수트 차림

남국성 기자 / 기사승인 : 2019-02-11 21:51:55
  • -
  • +
  • 인쇄
김서룡 컬렉션과 백지훈 디자이너 의상 입어
BTS 모델인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타고 등장

방탄소년단이 한국 디자이너 의상에 국산 자동차를 타고 그래미 시상식장에 입장해 눈길을 끌었다.  

 

▲ K탑 가수 최초로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제61회 그래미 어워즈'에 시상자로 참석했다. [방탄소년단 공식 계정 캡처]


10일(이하 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스테이플스센터에서 열린 '제61회 그래미 어워즈'에 시상자로 참석한 방탄소년단은 수상자나 공연을 하는 퍼포머가 아니었음에도 의상, 타고 온 차량까지 화제가 됐다.

이들은 김서룡 컬렉션과 백지훈 디자이너의 제이백 쿠튀르(JAYBAEK COUTURE) 수트에 톰포드 셔츠를 매치했다. 의상은 협찬이 아닌 것으로 전해졌다.

패션지 보그는 11일 "방탄소년단이 두 명의 한국 디자이너를 영입해 이런 고정관념을 뒤집었다. 뷔, 정국, 진, 지민, 슈가, RM은 제이백 쿠튀르 의상을, 제이홉은 김서룡 디자이너 의상을 입었다"고 구체적으로 소개했다.

그러면서 "방탄소년단은 훌륭하지만 덜 알려진 디자이너를 택하면서 자신들의 플랫폼을 이용해 이들이 조명받도록 했다"고 해석했다.

그래미 어워즈에 참석하는 팝스타들 다수가 명품 브랜드 의상을 협찬받는다. 방탄소년단도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즈'와 '멜론 뮤직 어워즈' 등 국내외 시상식에서 구찌, 생로랑 등 명품 브랜드를 택했다.


▲ 방탄소년단은 '베스트 R&B 앨범' 부문 시상에 앞서 "다시 돌아오겠다"(We will be back)고 말했다.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계정 캡처]

이날 방탄소년단이 레드카펫 현장에 타고 온 차량도 주목받았다. 방탄소년단은 고급 리무진 대신 자신들이 모델인 현대자동차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팰리세이드를 타고 등장했다. 현대차는 팰리세이드 글로벌 홍보대사인 이들이 그래미 어워즈 시상자로 선정되자 이 차량 4대를 제공했다.

현대차는 "시상식에 참석한 세계적인 뮤지션들은 물론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팰리세이드의 우수한 디자인과 상품성을 선보이는 기회가 됐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그래미 어워즈'에 한국 가수 최초로 공식 초청됐다. 이들은 '베스트 R&B 앨범' 부문 시상에 앞서 "한국에서 자라면서 이 무대에 서는 날을 꿈꿨다"며 "다시 돌아오겠다"(We will be back)고 말했다.

 

UPI뉴스 / 남국성 기자 nks@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부산 아이파크, K리그1 승격 ‘3전4기’

3전4기. 3번 넘어져도 4번 일어나는 불굴의 정신이다. 모든 삶에 꼭 필요하다. 스포츠에서는 더 중요하다. 승부세계에서는 2등이 필요 없다. 프로스포츠에서는 더 그렇다. 1등만이 존재한다. 오로지 1등이 되기 위해 땀을 흘린다. 냉혹하지만 어쩔 수 없다. 운명이다. 프로선수들은 담담히 받아들인다. 1등이 되기 위해서.3월1일 개막되는 2019 K리그 프로...

김보름 '노선영 폭언 주장' 논란 속 동계체전 2관왕

김보름(26·강원도청)이 노선영(30·콜핑팀) 폭언 주장 논란 속 동계체전에서 2관왕을 달성했다.김보름은 22일 서울 노원구 공릉동에 위치한 태릉국제아이스링크에서 열린 제100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일반부 1500m 경기에서 2분5초52를 기록해 1위에 올랐다.1500m 우승을 차지한 김보름은 별도의 인터뷰 없이 경기장 밖으로 나갔다. 그는...

'컬링 잔혹 동화' 실화였다…"팀킴, 상금 1억원 못 받아...

전 여자컬링 국가대표 '팀 킴'(경북체육회) 선수들이 1억원 가까운 상금을 제대로 받지 못한 사실이 드러나 김경두 전 대한컬링경기연맹 부회장등 지도자들이수사를 받게 됐다.문화체육관광부는 21일 정부서울청사 별관에서 경상북도, 대한체육회와 합동으로 실시한 '평창동계올림픽 여자컬링 국가대표선수 호소문 계기 특정감사' 결과를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