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딸 부정채용' 서유열 전 KT 사장 구속

김광호 기자 / 기사승인 : 2019-03-27 21:11:05
  • -
  • +
  • 인쇄
서 전 사장, 유력인들의 부정채용 6건 지시 혐의
지난달 13일 인사책임자였던 김 모 전무도 구속돼
검찰 "이석채 전 KT 회장도 곧 소환할 예정"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을 포함해 모두 6명의 KT 부정채용에 연루된 의혹을 받는 서유열 전 KT 홈 고객 부문 사장이 27일 구속됐다.
 

▲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을 비롯해 총 6명의 KT 부정채용에 연관된 혐의를 받는 서유열 전 KT홈고객부문 사장이 27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

 

이날 서울남부지법 김선일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서 전 사장에 대해 "증거인멸과 도망의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서 전 사장은 김 의원의 딸을 포함해 KT 2012년 하반기 공개채용에서 2건, 같은 해 별도로 진행된 KT 홈 고객 부문 공채에서 4건 등 유력인 관련자들의 부정채용 6건을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앞서 김 의원의 딸이 당시 공개채용 서류합격자 명단에 없는 점을 통해 특혜가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지난 13일 당시 KT 인사책임자였던 김 모 전무를 부정채용 혐의로 구속했다.

지금까지 검찰이 확인한 유력인사 관련 KT 부정채용 사례는 2012년 하반기 공개채용에서 총 5건과 같은 해 별도로 진행된 KT홈고객부문 채용에서 4건 등 모두 9건이다.

검찰은 또 서 전 사장과 함께 이석채 전 KT 회장 비서실 관계자들이 이른바 '관심 채용자'들의 이름을 인사부서 담당자들에게 직접 구두로 전달한 사실을 확인한만큼, KT 부정채용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되는 이석채 전 KT 회장을 조만간 소환할 방침이다.

 

검찰은 "이석채 회장도 곧 소환할 예정"이라며 "다만 구체적인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UPI뉴스 / 김광호 기자 khk@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손흥민 교체 출전' 토트넘, 올림피아코스와 2-2 무승부

토트넘 홋스퍼가 올림피아코스와의 원정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뒀다.토트넘은 19일 새벽 1시 55분(한국시간) 그리스 피레아스의 게오르기오스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B조 1차전에서 홈팀 올림피아코스와 2-2로 비겼다.이날 손흥민은 2-2 동점 상황이던 후반 27분 델레 알리가 빠지고 교체 투입됐...

토트넘 vs 올림피아코스 챔피언스리그 중계 언제·어디서?

토트넘 홋스퍼(잉글랜드)가 올림피아코스(그리스)의 챔스 맞대결이 생중계된다.토트넘은 19일 새벽 1시 55분(이하 한국시간)그리스 피레아스에 있는 게오르기오스 카라이스카키스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B조 1차전에서 홈팀 올림피아코스와 맞대결을 펼친다.이날 경기 중계는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온(SPOT...

이강인, 토트넘 손흥민보다 이른 챔스 데뷔 '18세 7개월'

발렌시아(스페인)의 이강인이 챔피언스리그한국인최연소 출전기록을 경신했다.이강인은 18일 새벽 4시(이하 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H조 1차전에 교체 출전했다.발렌시아는 후반 29분 로드리고 모레노의 결승골에 힘입어 첼시를 1-0로 꺾었다. 이강인은 후반 45분 로드리고와 교체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