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태 딸 부정채용' 서유열 전 KT 사장 구속

김광호 기자 / 기사승인 : 2019-03-27 21:11:05
  • -
  • +
  • 인쇄
서 전 사장, 유력인들의 부정채용 6건 지시 혐의
지난달 13일 인사책임자였던 김 모 전무도 구속돼
검찰 "이석채 전 KT 회장도 곧 소환할 예정"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을 포함해 모두 6명의 KT 부정채용에 연루된 의혹을 받는 서유열 전 KT 홈 고객 부문 사장이 27일 구속됐다.
 

▲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의 딸을 비롯해 총 6명의 KT 부정채용에 연관된 혐의를 받는 서유열 전 KT홈고객부문 사장이 27일 서울 양천구 서울남부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뉴시스]

 

이날 서울남부지법 김선일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서 전 사장에 대해 "증거인멸과 도망의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서 전 사장은 김 의원의 딸을 포함해 KT 2012년 하반기 공개채용에서 2건, 같은 해 별도로 진행된 KT 홈 고객 부문 공채에서 4건 등 유력인 관련자들의 부정채용 6건을 지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검찰은 앞서 김 의원의 딸이 당시 공개채용 서류합격자 명단에 없는 점을 통해 특혜가 있었다는 사실을 확인하고 지난 13일 당시 KT 인사책임자였던 김 모 전무를 부정채용 혐의로 구속했다.

지금까지 검찰이 확인한 유력인사 관련 KT 부정채용 사례는 2012년 하반기 공개채용에서 총 5건과 같은 해 별도로 진행된 KT홈고객부문 채용에서 4건 등 모두 9건이다.

검찰은 또 서 전 사장과 함께 이석채 전 KT 회장 비서실 관계자들이 이른바 '관심 채용자'들의 이름을 인사부서 담당자들에게 직접 구두로 전달한 사실을 확인한만큼, KT 부정채용 의혹의 '정점'으로 지목되는 이석채 전 KT 회장을 조만간 소환할 방침이다.

 

검찰은 "이석채 회장도 곧 소환할 예정"이라며 "다만 구체적인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UPI뉴스 / 김광호 기자 khk@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인물

+

만평

+

스포츠

+

KBO, 2019 프로야구 올스타전 유니폼 공개

2019 프로야구 올스타전 유니폼이 베일을 벗었다.24일 한국야구위원회(총재 정운찬, 이하KBO)는 7월 19일부터 이틀간 경남 창원에 위치한 창원NC파크에서 열리는 2019 신한은행 마이카 KBO 올스타전에 앞서 드림 올스타(SK, 두산, 삼성, 롯데, KT)와 나눔 올스타(한화, 키움, KIA, LG, NC)의 유니폼을 공개했다.스포츠 브랜드 마제스틱은...

'코리안 좀비' 정찬성, 58초만에 화끈한 KO 勝

'코리안 좀비' 정찬성(32·AOMG)이 화려하게 복귀에 성공했다.정찬성은 23일(한국시간) 미국 사우스캐롤라니아 주 그린빌에서 열린 'UFC 파이트 나이트 154' 메인이벤트 페더급 브라질 출신의 헤나투 모이카노(30)와의 경기에서 1라운드 58초 만에 승리를 거뒀다. 랭킹 5위인 모이카노를 꺾으면서 타이틀전도 가시권에 들어섰...

류현진, 지독한 아홉수에 10승 달성 실패

류현진이 지독한 아홉수의 고비를 넘기지 못하며 3번의 도전에도 불구하고10승 달성에 실패했다.LA다저스의 류현진은 23일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홈경기에서 6이닝 3실점으로퀄리티스타트를 기록하고도 내야진의 실책으로 승패없이 마운드를 내려왔다. 류현진은 이번 시즌 등판한 15경기에서 3실점을 처음으로 기록했다.류현진은 6이닝 6피안타 5삼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