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돌' 베리베리 데뷔…'정말 매우' 기대되는 이유

장한별 기자 / 기사승인 : 2019-01-09 20:35:52
  • -
  • +
  • 인쇄

7인조 보이그룹 베리베리가 9일 데뷔했다.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가 7년만에 선보이는 아이돌 그룹 베리베리는 9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데뷔 쇼케이스를 통해 첫 스케줄을 시작, 이날 오후 6시 데뷔앨범 '베리어스(VERI-US)'를 발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 7인조 보이그룹 베리베리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제공]


멤버 동헌, 호영, 민찬, 계현, 연호, 용승, 강민은 자신들을 '크리에이티브돌'이라고 소개했다. 작사, 작곡, 안무 창작은 물론 영상 기획과 촬영까지 가능하다는 것.

멤버 호영은 팀 이름에 대해 "라틴어로 '진실'이라는 뜻과 영어로 '매우'라는 의미를 합쳐 '정말 매우'라는 뜻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용승은 팀명의 또 다른 의미로 "Various, Energetic, Real, Innovation이라는 네 영어 단어의 머릿글자를 따서 만들기도 했다. '다양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진정한 혁신을 보여주는 그룹'이라는 뜻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연호는 "우리를 표현하는 한 마디는 '크리에이티브돌'인데, 우리끼리 고민해서 만들었다. 요즘 다재다능한 (아이돌) 선배들이 많은 가운데 우리만의 독창성을 보여주기 위해 모든 것을 직접 제작하고 있다"고 했다.

베리베리는 데뷔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도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멤버들이 직접 기획하고 편집한 'DIY' 버전과 전문 제작팀이 만든 버전이다. 민찬은 "데뷔 전부터 리얼리티 '지금부터 베리베리해'를 통해 모든 멤버들이 각자 영상을 촬영했다"며 "타이틀곡의 DIY 뮤직비디오는 현재 제작 중"이라고 밝혔다.

직접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한 만큼 멤버들은 소품 활용에 대해서도 남다른 의미를 부여했다. 계현은 "뮤직비디오 안의 소품들은 각 멤버의 캐릭터를 상징한다"고 귀띔했다.

베리베리의 첫 앨범은 'VERI-US'로, 타이틀곡 '불러줘(Ring Ring Ring)'를 포함해 5곡이 수록됐다.

민찬은 타이틀곡에 대해 "1980~90년대 유행했던 뉴잭스윙이라는 장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경쾌한 힙합 비트에 중독성 있는 멜로디 라인이 더해져서 사랑에 빠진 감정을 다양한 소리에 비유한 곡"이라고 말했다. 이어 "제목처럼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불러줬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베리베리는 이날 '불러줘'를 선보인 후 수록곡 'Alright!' 퍼포먼스도 펼쳤다. 민찬은 "'Alright!'은 생기 넘치는 브라스와 그루비한 베이스를 더해 만든 레트로 펑크 장르의 곡이다. 대중을 사로잡겠다는 포부를 파티 주인공을 사로잡겠다는 내용으로 표현했다"고 말했다.

동헌은 "앨범에 자작곡이 다수 포진돼 있다"며 "우리의 감정이나 상황을 담아 우리만의 색깔을 녹이려고 노력한 게 앨범을 만들 때 가장 신경 쓴 점"이라고 설명했다. 동헌은 이어 "데뷔에 대한 설렘과 팬들에 대한 사랑이 많이 담겼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베리베리가 이번 앨범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는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들을 알리고 신인상을 받는 것이다. 민찬은 "오늘 보여드린 매력은 빙산의 일각"이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베리베리는 같은 소속사 보이그룹 빅스, 걸그룹 구구단의 '남동생 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빅스와 구구단이 독특한 컨셉으로 사랑을 받았던 만큼 동생 그룹 베리베리는 어떠한 특색이 있는지에 대해 관심이 쏠린다.

 

UPI뉴스 / 장한별 기자 star1@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박항서의 베트남, 8강 진출 대기록

'박항서 매직'이 또 통했다.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아시안컵 8강에 극적으로 진출했다.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20일 오후 8시(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요르단을 상대로 1-1로 비겨 연장전을 거친 끝에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했다....

롯데 자이언츠 박정태, 음주운전·버스 운전 방해 입건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레전드' 박정태(50)씨가 버스 기사에게 폭언을 하고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18일 부산 금정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위반(운전자 폭행)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으로 박정태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지인들과 술을 마신 후 이날 0시 35분께 부산 금정구의 한 도로에서 대리운...

2019 아시안컵 16강 대진표 확정…박항서의 베트남 극적 진출

2019 AFC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확정됐다.18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레바논-북한,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경기를 마지막으로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완성됐다.한국 축구대표팀은 22일 오후 10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바레인을 상대로 16강전을 치른다.한국이 바레인에 이기고 8강에 진출하면 E조 1위 카타르와 D조 2위 이라크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