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 4월 14일 개최

김현민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4 19:49:32
  • -
  • +
  • 인쇄
서울·대구마라톤대회와 함께 국내 3대 마라톤대회
MBC 중계로 전국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군산시 "체계적인 준비…대회 준비에 최선 다할 것"

'2019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가 4월 14일 개최된다.

 

▲ 4월 14일 전북 군산 월명종합경기장에서 2019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대회 출발 모습 [대회조직위 제공]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4월 14일 오전 8시 전북 군산 월명종합경기장에서 열린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이번 대회도 MBC 방송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된다.

 

군산시와 대한육상연맹이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2012년 국제육상경기연맹(IAAF)으로부터 국제공인대회 승인을 받은 후 8회째 개최되는 대회다. 특히 2016년부터 여자 국제부 시상을 신설해 참가 규모와 내용 면에서 서울국제마라톤대회, 대구국제마라톤대회와 함께 우리나라 3대 메이저 마라톤대회로 성장했다.

 

대회 코스는 엘리트 선수와 마라톤 동호인들이 출전하는 42.195km 풀코스와 일반 동호인들이 출전하는 하프코스 그리고 10km, 5km의 단축코스가 있다. 특히 2018년 대회부터는 풀코스를 3시간 이내 완주한 마라토너에게 SUB-3 기념패가 수여되고 명예의 전당에 이름이 등록된다.

 

'군산새만금국제마라톤대회'는 군산 브랜드의 이미지 제고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와 홍보에도 크게 기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대회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해 대회 당시 TV 생중계 등 언론 보도를 통해 군산의 경관이 전국에 알려졌다. 아울러 선수들과 가족, 대회 관계자 등 1만5000여 명의 방문객들이 군산을 찾아 숙식과 관광, 여가활동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상권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

 

군산시 관계자는 "내실 있고 체계적인 대회 준비를 위해 월명마라톤클럽 등 16여 개 군산시 마라톤클럽과 간담회를 거쳐 대회 홍보 추진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는 등 대회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대회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U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이청용 결승골' 대한민국, 볼리비아에 졸전 끝 1-0 승

한국 축구대표팀이 볼리비아를 상대로 졸전을 펼친 끝에 1-0으로 승리했다.22일 오후 8시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 볼리비아의 친선경기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이청용의 헤더골에 힘입어 1-0 진땀승을 거뒀다.한국은 골키퍼로 김승규를 선발로 세웠고수비수로 홍철, 김민재, 권경원, 김문환을 출전시켰다. 미드필더는 나상호, 주세종, 황...

이용규, 무기한 참가활동 정지 징계…한화 '초강수'

한화 이글스가 트레이드 요구로 파문을 일으킨 이용규(33)에게 무기한 참가활동정지라는 중징계를 내렸다. 한화로서는 '초강수'를 둔 것.한화는 22일 이용규에 무기한 참가활동정지 처분을 내렸다고 밝혔다. 한화는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체결한 이용규가 트레이드를 요청한 시기와 방식이 팀의 질서와 기강, 프로야구 전체의 품위를 심각...

대한민국 VS 볼리비아 축구 평가전, BJ 감스트 예상 결과는?

1인 방송 크리에이터 BJ 감스트(본명 김인직)가 한국과 볼리비아의 축구 대표팀 평가전 결과를 예측했다.지난 21일 감스트는 자신의 개인방송을 통해 다음날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볼리비아전을 분석했다.감스트는 선발 라인업으로 골키퍼 김승규, 수비수 홍철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 미드필더 이청용 정우영 황인범 이재성, 공격수 지동원 손흥민을 세운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