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원 농협 회장 "내년 농가 연소득 5천만원 목표"

손지혜 기자 / 기사승인 : 2019-04-15 17:04:50
  • -
  • +
  • 인쇄
40세 미만 청년 대상 청년농부사관학교 운영
쌀 소비 확대 위해 간편식 제품 다양화 추진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이 내년까지 농가 연 소득 5000만 원 달성을 위해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 김병원 농협중앙회장이 15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취임 3주년 주요성과와 향후 중점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


김 회장은 15일 오전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취임 3주년 기자간담회에서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을 만들고자 '동심동덕(同心同德)'의 자세로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농협은 이날 △ 2020년까지 농가소득 5000만 원 달성 △ 농·축협 지속 성장기반 조성 △ 청년 농업인 육성 및 일자리 창출 △ 농축산물 판로 다각화로 농업인 실익 증대 △ 범농협 사업경쟁력 강화 △ 쌀 산업 발전방안 지속 추진 등의 6가지 목표를 제시했다.

김 회장은 특히 40세 미만 청년 200명을 대상으로 6개월 과정의 합숙교육인 청년농부사관학교를 운영하겠다면서 "2021년까지 매년 청년 조합원 1만5000명, 누적 7만 명 달성 운동을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농축산물 판로도 확대한다. 하나로마트 현대화 사업과 연계한 1농협 1로컬푸드직매장 개설을 추진해 지난해 200개소인 직매장을 2022년 1100개소로 확대할 계획이다.

쌀 산업 발전 방안도 추진한다. 김 회장은 "쌀 소비 확대를 위해 온라인과 TV 등 다각적인 홍보 콘텐츠를 개발해 쌀의 우수성을 알릴 것"이라며 "오리온농협이 생산하는 그래놀라와 쌀 스낵 등 간편식 제품을 더욱 다양화해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직불제 개편에 대해서는 "수확기 적정 수요를 초과하는 생산량에 대해 정부의 시장격리를 법제화하는 '자동시장격리제' 도입을 정부에 건의하겠다"며 "직불제 예산을 3조 원 이상으로 확대해 달라고도 요청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축산업과 관련해서는 무허가 축사 적법화 사업 중 입지 제한구역에 자리한 축사에 대해서 구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ICT(정보통신기술)와 IoT(사물인터넷)를 접목하고자 내년 한우 생체정보 수집 시스템 실증 실험도 진행한다.

 

UPI뉴스 / 손지혜 기자 sjh@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호날두의 유벤투스 vs 팀 K리그, KBS2 단독 생중계

월드스타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속한 유벤투스와 K리그 올스타의 경기를 KBS2가 생중계한다.26일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K리그 선수들과 이탈리아 클럽 유벤투스의 친선경기를 KBS2가 단독으로 생중계한다고17일 오전KBS가밝혔다.이번 경기 입장권은 오픈 2시간 30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축구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크리...

도움 안되는 다저스 불펜, 류현진 승리 또 날렸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이 후반기 첫등판에서 7이닝동안 호투를 펼치고도구원투수 난조로 시즌 11승을 올리는데 실패했다.​류현진은 15일(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MLB)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 7이닝 2실점(8피안타 1볼넷 6탈삼진)으로 호투를 펼치고 마...

'테이프 트레이닝복' 입은 수영 대표팀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우하람(21·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입은 트레이닝복 등 부분에는 KOREA라는 국가명이 보이지 않았다. 대신 회색 테이프 여러 겹이 붙어있었다.자국의 국가명이 박힌 트레이닝복을 입고 있던 다른 나라 선수들과 달리 우리 선수들은 A사 로고가 박힌 트레이닝복을 입고 있었던 것. 이 어처구니 없는 해프닝의배경에는 대한수영연맹의 안일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