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커머스에 총력… '마켓컬리·몰테일' 인수 통한 점핑 전략

남경식 기자 / 기사승인 : 2018-11-05 16:50:35
  • -
  • +
  • 인쇄
마켓컬리 인수설…양측 모두 부인
해외직구 배송대행 '몰테일'…인수 논의중

카카오가 12월 커머스 사업부문 분사를 앞두고 다른 커머스 플랫폼 인수에 나선다는 소문이 이어지고 있다.

최근 한 언론은 카카오가 신선식품 배송 서비스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더파머스'의 지분 인수 협상에 나섰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카카오 관계자는 "더파머스 측과 인수에 대해 논의한 적이 없다"며 이를 일축했다. 더파머스 관계자도 "카카오가 지분 인수 의사를 공식적으로 전해온 바는 없다"고 말했다.

 

▲ 카카오가 12월 커머스 사업부문 분사를 앞두고 다른 커머스 플랫폼 인수에 나선다는 소문이 이어지고 있다. [카카오 제공]

앞서 카카오는 해외 직구 배송대행 서비스 '몰테일'을 운영 중인 '코리아센터' 인수를 추진한다는 소식도 전해진 바 있다.

이에 대해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카카오로부터 제안을 받아 검토하는 중"이라며 "합병이 될지 안 될지는 지켜봐야 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카카오의 커머스 업체 인수설이 연이어지는 배경으로는 카카오의 커머스 사업 확장 및 전문성 강화 추진이 자리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카카오는 지난달 31일 주주총회를 열고 쇼핑을 담당하는 커머스 사업부문을 분사해 오는 12월 1일 '카카오커머스'(가칭)를 설립하기로 의결한 바 있다. 이에 대해 카카오는 "신속하고 전문적인 의사결정을 위한 조치"이며 "해외시장 경쟁력도 강화할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커머스로 이관되는 사업은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톡 스토어', '카카오 스타일', '카카오 장보기', '카카오 파머', '다음 쇼핑' 등이며, 카카오커머스의 자산 총계는 6월 기준 5102억원, 자본금은 22억원 규모로 알려졌다. 특히 '카카오톡 선물하기'는 지난해 연간거래액이 1조원을 돌파한 바 있다.

 

U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인물

+

카드뉴스

+

스포츠

+

이청용, 벤투가 선택한 이유...손흥민 대체 적임자

벤투호에 새로 합류한 이청용이 화제다. 이청용은 오늘(17일) 한국 호주 축구평가전에 선발로 발탁되어 출격했다.이 가운데, 벤투 감독이 이청용을 선택한 이유가 주목 받고 있다.벤투 감독은 5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달 호주에서 치르는 원정 A매치 2연전(호주·우즈베키스탄)에 나설 대표팀 소집명단(26명)을 발표한 바 있다.당시 벤투 감...

호주 피파랭킹, 11계단 높아도 굴욕?...선제골 내줬다

호주 피파랭킹이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오늘(17일) 오후 5시 50분 호주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축구 평가전을 치른다. 호주의 피파랭킹은 42위이고 한국의 피파랭킹은 53위다.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30위 이란 다음으로 높은 순위다. 한국에 비하면 11계단 높다. 한편한국은 전반 22분 황의조의 선제골로 호주에 1-...

한국 호주 축구, 천국 지옥 오간 황의조...부상 어느정도길래?

한국 호주 축구A매치 경기가 오늘(17일) 열린 가운데, 황의조가 선제골을 터트렸다.한국은 17일 호주 브리즈번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호주와의 친선경기를 펼쳤다.이날 황의조는후반에서 넘어온 김민재의 롱킥을 치고 들어가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황의조는 전반전 45분공중볼 경합 과정에서 오른쪽 종아리에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며 들것에 실려나갔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