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 '임상난항'보도에 주가 7% 급락…"민·형사상 법적 대응"

이종화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3 16:46:36
  • -
  • +
  • 인쇄
"임상 지연 이슈는 국내외 제약 바이오 업계에서 흔한 일"

신라젠(대표 문은상) 간암 치료제 '펙사벡'의 임상 3상에서 효과가 부정적이라는 매체의 보도가 나오면서 신라젠 주가가 13일 7% 넘게 하락 마감했다.

 

펙사벡은 차세대 항암치료제로 신라젠의 핵심 성장 동력이다.

회사는 곧바로 반박 입장문을 냈다.

 

신라젠은 "임상 유효성에 대한 데이터를 절대 외부에 누설할 수 없고 보도 내용도 사실 무근"이라며 "주주가치를 위해 허위 보도에 대해서는 법무법인을 선임해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강경 대응에 나섰다. 

 

▲ 신라젠(대표 문은상) 간암 치료제 '펙사벡'의 임상 3상에서 효과가 부정적이라는 매체의 보도가 나오면서 신라젠 주가가 13일 7% 넘게 하락 마감했다. 신라젠은 "허위 보도에 대해 법무법인을 선임해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강경 대응에 나섰다. [신라젠 제공]


신라젠은 주주가치 제고와 공정한 금융거래 관행을 확립하기 위해 이같이 결정하고 사법당국에 조만간 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다.

 

또 회사측은 "앞으로도 회사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판단할 시 주주가치 보호차원에서 수사를 의뢰해 엄중한 처벌을 물을 예정"이라며 "해당 허위 사실을 추가로 유포하거나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라젠은 현재 간암 환자 600명 모집을 목표로 글로벌 임상3상 시험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환자 모집을 완료할 계획이다.

제약·바이오주 업계는 유달리 소문이나 전망만으로도 쉽게 주가가 흔들리는 업종이다.  연구개발비가 많이 투입되고 장기 프로젝트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임상단계별 이슈와 작은 소문에도 쉽게 급등락이 이뤄진다.

 

바이로메드는 지난달 신약 파이프라인 VM-202(당뇨병성신경병증)의 미국 3상 종료 시점이 3개월 늦춰진 사실이 시장에 알려지며 주가는 장 중 6.4%까지 급락했다. 하지만 해당 이슈는 바이오메드의 신약 가치 훼손과는 관련 없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곧바로 회복되기도 했다.


JP모간 헬스케어컨퍼런스 이후 지난해에 이어 횡보하던 나스닥 바이오텍 지수가 글로벌 빅파마의 기술계약 등으로 상승하고, 정부측의 국내 제약·바이오업계 지원에 힘을 실어주는 발언으로 인해 한동안 강세를 기록해왔다.

증권 및 제약바이오 업계 전문가들은 신속한 임상이 신약의 성공 가치를 높이기 때문에 하나의 지표가 될 수는 있지만 이슈에 일희일비할 필요는 없다고 지적한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계획했던 임상 기간보다 30% 정도 지연되는 일은 흔한 일이며, 임상 지연이 실패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면서 "임상지연의 대부분 이유는 환자 모집과 모집한 환자 유지가 어렵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U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이청용 결승골' 대한민국, 볼리비아에 졸전 끝 1-0 승

한국 축구대표팀이 볼리비아를 상대로 졸전을 펼친 끝에 1-0으로 승리했다.22일 오후 8시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 볼리비아의 친선경기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이청용의 헤더골에 힘입어 1-0 진땀승을 거뒀다.한국은 골키퍼로 김승규를 선발로 세웠고수비수로 홍철, 김민재, 권경원, 김문환을 출전시켰다. 미드필더는 나상호, 주세종, 황...

이용규, 무기한 참가활동 정지 징계…한화 '초강수'

한화 이글스가 트레이드 요구로 파문을 일으킨 이용규(33)에게 무기한 참가활동정지라는 중징계를 내렸다. 한화로서는 '초강수'를 둔 것.한화는 22일 이용규에 무기한 참가활동정지 처분을 내렸다고 밝혔다. 한화는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체결한 이용규가 트레이드를 요청한 시기와 방식이 팀의 질서와 기강, 프로야구 전체의 품위를 심각...

대한민국 VS 볼리비아 축구 평가전, BJ 감스트 예상 결과는?

1인 방송 크리에이터 BJ 감스트(본명 김인직)가 한국과 볼리비아의 축구 대표팀 평가전 결과를 예측했다.지난 21일 감스트는 자신의 개인방송을 통해 다음날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볼리비아전을 분석했다.감스트는 선발 라인업으로 골키퍼 김승규, 수비수 홍철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 미드필더 이청용 정우영 황인범 이재성, 공격수 지동원 손흥민을 세운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