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젠 '임상난항'보도에 주가 7% 급락…"민·형사상 법적 대응"

이종화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3 16:46:46
  • -
  • +
  • 인쇄
"임상 지연 이슈는 국내외 제약 바이오 업계에서 흔한 일"

신라젠(대표 문은상) 간암 치료제 '펙사벡'의 임상 3상에서 효과가 부정적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신라젠 주가가 13일 7% 넘게 하락 마감했다.

 

펙사벡은 차세대 항암치료제로 신라젠의 핵심 성장 동력이다.

회사는 곧바로 반박 입장문을 냈다.

 

신라젠은 "임상 유효성에 대한 데이터를 절대 외부에 누설할 수 없고 보도 내용도 사실무근"이라며 "주주가치를 위해 허위 보도에 대해서는 법무법인을 선임해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강경 대응에 나섰다. 

 

▲ 신라젠 간암 치료제 '펙사벡' 임상 3상 결과가 부정적이라는 보도가 나오면서 신라젠 주가가 13일 7% 넘게 하락했다. [신라젠 제공]


신라젠은 주주가치 제고와 공정한 금융거래 관행을 확립하기 위해 조만간 사법당국에 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다.

 

또 회사 측은 "앞으로도 회사의 명예를 훼손했다고 판단할 시 주주가치 보호 차원에서 수사를 의뢰해 엄중한 처벌을 물을 예정"이라며 "해당 허위 사실을 추가로 유포하거나 재생산하는 행위에 대해서도 강경 대응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라젠은 현재 간암 환자 600명 모집을 목표로 글로벌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환자 모집을 완료할 계획이다.

제약·바이오주 업계는 유달리 소문이나 전망만으로도 쉽게 주가가 흔들리는 업종이다. 연구개발비가 많이 투입되는 장기 프로젝트가 대부분이라 임상단계별 작은 소문에도 쉽게 급등락이 이뤄진다.

 

바이로메드는 지난달 신약 파이프라인 VM-202(당뇨병성신경병증)의 미국 3상 종료 시점이 3개월 늦춰진 사실이 시장에 알려지며 주가는 장 중 6.4%까지 급락했다. 하지만 해당 이슈가 바이오메드의 신약 가치 훼손과는 관련 없다는 분석이 나오면서 주가는 곧바로 회복됐다.


JP모건 헬스케어컨퍼런스 이후 지난해에 이어 횡보하던 나스닥 바이오텍 지수가 글로벌 빅파마의 기술계약 등으로 상승하고, 정부 측의 국내 제약·바이오업계 지원 발언이 이어지면서 제약바이오 주가는 한동안 강세를 기록해왔다.

증권 및 제약바이오 업계 전문가들은 신속한 임상이 신약의 성공 가치를 높이기 때문에 하나의 지표가 될 수는 있지만 이슈에 일희일비할 필요는 없다고 지적한다.

 

증권업계 관계자는 "계획했던 임상 기간보다 30% 정도 지연되는 일은 흔한 일이고, 임상 지연이 실패를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며 "임상지연의 대부분 이유는 환자 모집과 모집한 환자 유지가 어렵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U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해리 케인 원더골' 토트넘, 유벤투스에 ICC 3-2 승리

토트넘 홋스퍼가 해리 케인의 원더골에 힘입어 유벤투스에 3-2로 승리했다.토트넘은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유벤투스를 상대로 3-2 승리를 거뒀다.토트넘 선발 멤버로는 골키퍼 파울로 가자니가가 나왔고 조지우, 탄간가가, 알더바이럴트, 워커-피터스가 수비진을 구성했다. 해...

'라멜라 선제골' 토트넘, 유벤투스에 1-0으로 전반 종료

토트넘이 에릭 라멜라의 선제골에 힘입어 유벤투스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맞붙였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토트넘 vs 유벤투스 라인업 공개…손흥민·호날두 선발

토트넘 홋스퍼와 유벤투스의 대결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경기를 1시간여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토트넘은 골키퍼로 파울로 가자니가를 내세웠고 조지우, 탄간가, 알더바이럴트, 워커-피터스, 해리 윙크스, 스킵, 손흥민, 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