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성접대·횡령' 혐의로 결국 구속영장

장기현 기자 / 기사승인 : 2019-05-08 16:38:27
  • -
  • +
  • 인쇄
경찰, 유인석 대표도 구속영장 신청
성매매 알선·특경법 위반 혐의 적용
불법촬영물 유포 혐의까지 받아

경찰이 해외 투자자 성매매 알선과 버닝썬 자금 횡령 등 혐의를 받는 가수 승리(29·본명 이승현)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승리와 유리홀딩스 대표 유인석(34) 씨에 대해 8일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과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법상 횡령 등 혐의로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8일 밝혔다.

▲ 성매매 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를 받고 있는 전 빅뱅 멤버 승리가 경찰조사를 받기 위해 지난 3월 14일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고 있다. [정병혁 기자]


경찰은 2015년 12월 승리가 유 씨 등과 나눈 카카오톡 대화 내용을 근거로 성매매 알선 의혹을 수사해왔다. 이들은 2015년 일본인 투자자를 위한 크리스마스 파티, 2017년 필리핀 팔라완에서의 승리 생일 파티 등 여러 차례에 걸쳐 성매매를 알선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성매매 의혹과 관련해 27명에 대한 참고인 조사를 통해 실제 성매매가 있었다는 진술을 확보했다. 이중 성매매에 연루된 여성 17명을 입건해 수사했다. 조사받은 여성 대부분이 성매매 사실을 시인했고, 유 씨 역시 2015년 일본인 투자자 일행 성접대 혐의를 인정한 것으로 조사됐다.

다만 승리는 현재 자신의 혐의와 관련된 내용을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승리의 신병을 확보한 후 승리가 성매매 알선을 지시하고 그 대가로 돈을 지불했는지 밝혀낼 방침이다.

경찰은 버닝썬 자금 2억여 원이 승리와 유 씨가 차린 주점 '몽키뮤지엄'의 브랜드 사용료로 지출된 정황을 포착하고 횡령 혐의도 의심하고 있다. 이들은 유리홀딩스 회사 계좌에서 1100만 원을 빼내 몽키뮤지엄에서 형사 사건에 연루된 직원의 변호사 비용으로 지출한 혐의도 받는다.

또 경찰은 버닝썬 자금이 전원산업 측에 임대료 상승분 명목으로, 린사모 측에 차명 통장을 통한 허위입금 명목 등으로 돈이 흘러들어간 내용도 확인했다. 총 횡령 액수는 20억 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중 승리와 유 씨가 수익을 본 건 5억여 원 정도로, 경찰은 이들이 사실상 '경제공동체'를 이루고 있다고 보고 특경법상 횡령 혐의를 적용했다.

이에 더해 승리는 불법 촬영된 동영상·사진, 음란물 등을 20개가 넘는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공유한 혐의(불법촬영물 유포)도 받는다.

경찰은 버닝썬 수사의 중심인물로 꼽히는 승리에 대해 피의자·참고인 신분을 포함해 17회나 불러 조사했다. 가장 최근 조사는 버닝썬 자금 횡령 혐의 피의자 신분으로 나온 지난 2일이었다.

경찰이 승리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하면서 지난 1월 시작된 버닝썬 사건 수사도 마무리 국면에 접어들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다만 경찰은 윤모 총경 등이 연루된 '경찰 유착 의혹'과 관련해서는 사실관계를 면밀히 파악한 뒤 수사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보인다.


UPI뉴스 / 장기현 기자 jkh@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메시 PK골' 아르헨티나, 파라과이와 1-1 구사일생

아르헨티나가 파라과이와의 맞대결에서 무승부를 거둬 구사일생했다.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20일 오전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벨루 오리존치 이스티다우 미네이랑에서 열린 2019 코파 아메리카 B조 파라과이와의 2차전을 1-1로 마무리했다.이로써 아르헨티나는 1무 1패 카타르와 승점 1점으로 동률이 됐지만 골득실에서 밀려 최하위인 4위에 머물렀다....

정우영, 뮌헨→프라이부르크 이적…등번호 29번 [오피셜]

정우영(20)이 FC 바이에른 뮌헨에서 SC 프라이부르크로 이적했다.19일(한국시간)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SC 프라이부르크는 정우영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등번호는 29번이며 계약 조건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정우영은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 유소년 팀이 있는 대건고 출신으로 지난해 1월 뮌헨에 입단해 2군에서 뛰었다. 독일 4부리그인 레기...

호날두 한국행…7월 유벤투스 vs K리그

월드스타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속한 유벤투스 FC가 방한해 K리그 선수들과 친선경기를 펼친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K리그 선발팀인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를 7월 26일 저녁 8시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연다고 밝혔다.유벤투스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최다 우승(35회), 코파 이탈리아 최다 우승(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