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그랜드 하얏트호텔 서울, 본계약 우선협상대상자 8월 초 발표"

오다인 기자 / 기사승인 : 2019-07-19 16:02:08
  • -
  • +
  • 인쇄
"우선 협상대상자에 PAG 선정" 보도 내용, 사실 아냐
호반건설,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 가능성 여전히 높아
▲ 서울 용산구 그랜드하얏트호텔 전경. [그랜드하얏트호텔 제공]


서울 남산에 위치한 그랜드하얏트호텔의 매각 작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다음달 초 본계약을 위한 우선 협상대상자가 선정될 예정이다.

이로써 홍콩계 사모펀드인 퍼시픽얼라이언스그룹(PAG)이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는 일부 언론의 보도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투자은행(IB) 등에 따르면 매각 주관사인 존스랑라살르(JLL)는 오는 8월 초 본계약을 위한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기로 했다.

매각 대상은 하얏트 미국 본사가 보유한 서울 남산 그랜드하얏트호텔 지분 전량이다.

앞서 지난 4일 호반건설과 PAG 등 3개 업체가 숏리스트(적격예비인수후보자)로 선정된 바 있다. 호반건설은 국내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포함된 상태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일부 언론에서 마치 PAG가 본계약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보도한 것은 잘못됐다"면서 "본계약을 위한 우선 협상대상자는 2~3주 후에나 선정될 예정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PAG가 가장 높은 입찰가액인 6050억 원을 써냈다"는 보도 내용도 사실과 다르다고 말했다.

따라서 서울 남산 그랜드하얏트호텔을 호반건설이 인수할 수 있다는 전망은 여전히 유효한 것이다.

한편 그랜드 하얏트호텔 서울은 1978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럭셔리 호텔로 불린다. 글로벌 호텔 체인 하얏트가 위탁경영을 맡고 있다.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일행이 이곳에서 국내 기업인들과 만남을 가져 또다시 주목을 받았다.


UPI뉴스 / 오다인 기자 odi@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인물

+

만평

+

스포츠

+

'손흥민 복귀 풀타임' 토트넘, 뉴캐슬에 0-1 패배

토트넘 홋스퍼가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0-1로 패했다.토트넘은 26일 0시 30분(한국시간) 잉글랜드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에서 원정팀 뉴캐슬에 0-1로 졌다.토트넘의손흥민은지난 시즌 3경기 징계를 받아이날 경기에서 선발로복귀해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뉴캐슬의 기성용은 출전 명단에 이름을...

류현진, 1점대 방어율 깨졌다...양키스戰 홈런 3개 맞고 7실점

시즌 13승에 도전했던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뉴욕 양키스와 홈경기에서 홈런 3개를 내주며 7실점 하는 시즌 최악의 부진을 보였다. 두 경기 연속 13승 실패는 물론 지난해부터 이어온 홈 11연승 기록이 중단됐다. 무엇보다 최대 무기였던 평균자책점도 1.64에서 2.00으로 크게 치솟아 사이영상경쟁에서도 적신호가 켜졌다.이날 뉴욕양키스와의경기는 미리 보는...

LG 투수 류제국, 돌연 은퇴 "과분한 사랑 감사" [오피셜]

LG 트윈스 투수 류제국(36)이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23일LG는 류제국이 지난 22일 밝힌 은퇴 의사를 다음날 수용하기로 결정했다고밝혔다.류제국은 덕수정보산업고 재학 중이던 2001년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에서 최우수선수상을 받았고 그해 고교 졸업 직후 2001년 아마추어 자유계약으로 미국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에 입단해 5년 만인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