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레이서를 꿈꾸던 김건모 아버지 19일 별세…향년 79세

김혜란 기자 / 기사승인 : 2019-05-20 15:56:38
  • -
  • +
  • 인쇄
김건모, 모친 이선미 여사와 슬픔 속 빈소 지켜
'미우새'서 김건모 부자, 카레이서로 나서기도

가수 김건모가 부친상을 당했다.

20일 가요계에 따르면 김건모의 아버지 김성대 씨는 지병으로 지난 19일 세상을 떠났다. 향년 79세.


▲ 지난해 9월 3일 SBS '미우우리새끼'에서 김건모가 그의 부친인 김성대 씨의 꿈을 위해 일일 카레이서로 나섰다. 당시 방송에서 건강한 모습을 보였던 김성대 씨가 지난 19일 별세하자 네티즌들의 추모 물결이 이어졌다. [SBS '미운우리새끼' 방송 캡처]

 

고인의 빈소는 강남성모병원 장례식장 특실 31호에 마련됐다. 김건모는 어머니 이선미 여사 등 가족들과 함께 슬픔 속에 빈소를 지키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소식을 접한 김건모의 지인들은 빈소를 찾아 위로하고 있다. 고인의 발인은 오는 22일 오전 9시 30분이며 장지는 용인 로뎀파크다.

故 김성대 씨는 대중에게도 익숙한 인물이다. 그는 지난해 9월 SBS 예능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이하 미우새)에 아들 김건모와 동반 출연했다. 


김건모는 부친의 꿈을 이뤄주기 위해 일일 카레이싱 체험에 나섰던 것. 김성대 씨는 가수 김진표의 지도 아래 부드러운 운전 솜씨로 어려운 코스도 척척 소화해냈다. 김진표는 "아버님은 최고의 학생이야"라는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부음을 접한 네티즌들은 "지난 방송에서 건강해 보이셨는데...안타깝다" "부디 좋은 곳으로 가시길" 등의 댓글로 고인의 명복을 빌었다. 


▲ 지난 19일 배우자상을 당한 이선미 여사는 '미우새'의 고정 출연자이나 지난 3월께부터 방송에 출연하지 않고 있다. [SBS '미운우리새끼' 방송 캡처]


한편 '미우새'에 고정으로 출연중인 이 여사는 지난 3월께부터 방송에 참여하지 않아 하차설이 불거졌다. 당시 미우새 제작진은 "이 여사가 감기로 출연을 하지 못하고 있어 완전히 회복할 때까지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또 미우새 측은 이날 "녹화 방송이기 때문에 (김건모 출연에 대한) 방송 변동은 없다"고 밝혔다. 지난 19일 공개됐던 김건모의 나머지 분량은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UPI뉴스 / 김혜란 기자 khr@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인물

+

만평

+

스포츠

+

임효준, 성희롱으로 '대표팀 전원 선수촌 퇴촌'

쇼트트랙 대표팀이 또다시 성희롱 파문에 휩싸였다. 이번에는 동성 선수간 성희롱 논란이다. 이에 따라 남녀 국가대표팀 전원이 모두 진천선수촌에서 퇴촌을 당했다. 25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지난 17일 충북 진천에 있는 진천선수촌에서 쇼트트랙 남녀 대표팀이 동반 암벽 등반 훈련을 하던 중임효준(23·고양시청)이 동료황대헌(20·한국체대)의 바지를 벗겼다.수...

류현진, 기자들이 뽑은 가장 유력한 사이영상 후보

메이저리그 데뷔 이후 최고의 성적을 보이고 있는 LA 다저스의 류현진(32)이 내셔널리그(NL) 사이영상 후보 1순위로 선정됐다. ​25일(한국시간)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엠엘비닷컴은 메이저리그 담당 기자 35명이 뽑은 사이영상 후보를 공개했다. 기자들은 각 리그 3순위까지 투표하고 1위에 5점, 2위에 3점, 3위에 1점을 부여했다. 투표 결과 류현진...

쇼트트랙 대표팀서 성희롱 신고…한 달간 전원 퇴촌

진천선수촌에서 발생한 성희롱 사건으로 인해 훈련하던 쇼트트랙 대표팀 선수들이 모두 퇴촌한다.25일 대한체육회에 따르면 쇼트트랙 대표팀은 지난 17일 진천선수촌에서 산악 훈련을 했다. 당시 남자 선수 A가 동성 후배인 B 선수의 바지를 벗겼으며, B 선수는 A 선수를 성희롱으로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A 선수와 B 선수는 모두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메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