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총장'은 누구…강신명·이상원 "일면식도 없다"

권라영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4 17:29:38
  • -
  • +
  • 인쇄
경찰, 승리·정준영·유리홀딩스 대표 소환
유리홀딩스 대표, '경찰총장'과 연결 의혹

빅뱅 승리, 가수 정준영, FT아일랜드 최종훈, 유리홀딩스 대표 유모 씨 등이 속한 카카오톡 단체 대화방에서 언급된 것으로 알려진 '경찰총장'에 대한 관심이 계속되고 있다. 

 

▲ 강신명 전 경찰청장(왼쪽)과 이상원 전 서울지방경찰청장이 모두 '경찰총장' 의혹을 부인했다. [뉴시스]


승리와 정준영, 유 씨는 14일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출석했다. 승리는 성매매알선 등 행위의 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 정준영은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로 조사를 받는다.

승리의 동업자인 유 씨는 '경찰총장'과 연결고리가 있는 것으로 보이는 인물이다. 해당 카카오톡 대화방 내용을 제보한 방정현 변호사는 대화 중 "유 씨가 '경찰총장'과 문자를 주고 받는 것을 봤는데 대단하더라"는 내용이 있다고 이날 확인했다.

이 '경찰총장'은 지난 13일 클럽 버닝썬 관련 각종 의혹 수사 기자간담회에서 한 경찰 관계자가 "2016년 7월 승리, 정준영 등이 속한 단체 대화방에서 '경찰총장'이라는 단어가 언급됐다"고 말하면서 알려졌다. 당시 대화는 '옆의 업소가 우리 업소 내부 사진을 찍어서 경찰총장이 이번 부분을 봐준다'는 내용이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총장'이 경찰청장의 오타인 것으로 추측되면서 당시 경찰청장에 관심이 쏠렸다. 2016년 7월 경찰청장은 강신명 전 청장, 서울지방경찰청장은 이상원 전 청장이었다.

이에 대해 강 전 청장은 13일 "승리란 가수에 대해서 전혀 일면식도 없고 알지 못한다"면서 " 건에 대해서는 전혀 관련이 없다"고 빠르게 해명에 나섰다.

이 전 청장도 14일 "대화방 인물들과 일면식도 없다"면서 "버닝썬이 어디 있는지도 모른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는 "서울에서는 주로 본청(종로구)에 있었고, 강남 쪽에서는 근무도 한 적이 없어 버닝썬과 연결될 가능성이 없다"고 잘라 말했다.

한편 지난 13일 민갑룡 경찰청장은 "경찰 최고위층까지 연루됐다는 유착 비리 의혹에 대해 경찰이 철저히 수사, 감찰하겠다"면서 "경찰청 수사국장을 책임자로 합동 점검단을 편성해 수사를 지휘해 외압, 내부 문제로 의지가 꺾이거나 왜곡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U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류현진, 1점대 방어율 깨졌다...양키스戰 홈런 3개 맞고 7실점

시즌 13승에 도전했던 LA 다저스의 류현진이 뉴욕 양키스와 홈경기에서 홈런 3개를 내주며 7실점 하는 시즌 최악의 부진을 보였다. 두 경기 연속 13승 실패는 물론 지난해부터 이어온 홈 11연승 기록이 중단됐다. 무엇보다 최대 무기였던 평균자책점도 1.64에서 2.00으로 크게 치솟아 사이영상경쟁에서도 적신호가 켜졌다.이날 뉴욕양키스와의경기는 미리 보는...

LG 투수 류제국, 돌연 은퇴 "과분한 사랑 감사" [오피셜]

LG 트윈스 투수 류제국(36)이 돌연 은퇴를 선언했다.23일LG는 류제국이 지난 22일 밝힌 은퇴 의사를 다음날 수용하기로 결정했다고밝혔다.류제국은 덕수정보산업고 재학 중이던 2001년 청룡기 전국고교야구선수권대회에서 최우수선수상을 받았고 그해 고교 졸업 직후 2001년 아마추어 자유계약으로 미국 메이저리그(MLB) 시카고 컵스에 입단해 5년 만인 200...

'마시알 골' 맨유, 울버햄튼과 1-1 무승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울버햄튼 원더러스와 1-1로 비겼다.맨유는 20일 새벽 4시(한국시간) 잉글랜드 울버햄튼 몰리뉴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에서 홈팀 울버햄튼을 상대로 1-1 무승부를 거뒀다.지난 1라운드에서 첼시를 4-0으로 대파한 맨유는 이날 연승을 노렸지만 실패했다. 맨유가 공격 주도권을 쥐었고 울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