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연수, SNS 댓글로 또 태도 논란…2016년엔 사과문 게재

김현민 기자 / 기사승인 : 2019-06-19 16:33:15
  • -
  • +
  • 인쇄
누리꾼 질문에 "500번 정도 받은 질문이라 씁쓸"
2016년에도 댓글 태도 논란 빚어 자필 사과문 게재

배우 하연수(29)가 거친 내용의 댓글로 또 태도 논란에 휩싸였다.


▲ 하연수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올린 댓글로 무례한 태도에 대한 지적을 받고 있다. [하연수 인스타그램 캡처]


하연수는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사진을 올리고 "작년에 작업한 '화조도' 판매합니다. 벽에 걸 수 있는 족자입니다"라며 이메일 주소를 남겼다. 사진에는 자신이 직접 만든 것으로 보이는 족자가 실려 있었다.


해당글에 한 누리꾼이 "연수 님이 직접 작업한 건가요"라고 댓들을 남겼다. 이에 하연수는 "500번 정도 받은 질문이라 씁쓸하네요. 이젠 좀 알아주셨으면. 그렇습니다. 그림 그린 지는 20년 됐고요"라고 답변을 달았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 사이에서 하연수의 태도가 거칠어 문제였다는 지적이 나왔다. 이 대화 내용이 담긴 캡처 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 SNS 등을 통해 퍼지며 논란이 확산됐다.


하연수의 태도 논란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그는 2016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화가 지기스문트 리히니의 그림을 게재했고 이를 본 한 누리꾼이 "사진 가운데 작품이 뭔지 알고 싶은데 방법이 없나요"라고 물었다.


▲ 하연수는 2016년에도 거친 내용의 댓글로 누리꾼들의 지적을 받은 바 있다. [하연수 페이스북 캡처]


하연수는 댓글로 "제가 Sigismund Righini 태그를 해놨는데"라며 "방법은 당연히 도록을 구매하시거나 구글링인데. 구글링 하실 용의가 없어보이셔서 답변 드립니다"라고 답했다.


또한 하연수는 그해 자신의 페이스북에 "하프의 대중화를 위해 공연도 더 많이 챙겨 보고 하프 연주도 다시 시작해야겠다"고 글을 올렸다. 이에 한 누리꾼이 "가격의 압박이 너무 크다"고 댓글을 달자 하연수는 불쾌함을 노골적으로 표출했다.


하연수는 댓글로 하프의 기원과 다양한 가격대를 설명하며 "잘 모르시면 센스 있게 검색을 해보신 후 덧글을 써주시는 게 다른 분들에게도 혼선을 주지 않고 이 게시물에 도움을 주시는 방법이라 생각됩니다"라고 쏘아붙였다.


당시에도 그의 태도에 대한 비난이 이어지자 하연수는 자필 사과문을 올려 "저의 SNS에 올라온 팬분들의 질문에 제가 신중하지 못한 답변을 하게 되면서 직접적으로 상처 받으셨을 팬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사죄의 말씀 드립니다"라며 "앞으로는 이러한 저의 경솔함으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실망 안겨드리는 일 결코 없도록 하겠습니다"고 사과했다.


U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해리 케인 원더골' 토트넘, 유벤투스에 ICC 3-2 승리

토트넘 홋스퍼가 해리 케인의 원더골에 힘입어 유벤투스에 3-2로 승리했다.토트넘은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유벤투스를 상대로 3-2 승리를 거뒀다.토트넘 선발 멤버로는 골키퍼 파울로 가자니가가 나왔고 조지우, 탄간가가, 알더바이럴트, 워커-피터스가 수비진을 구성했다. 해...

'라멜라 선제골' 토트넘, 유벤투스에 1-0으로 전반 종료

토트넘이 에릭 라멜라의 선제골에 힘입어 유벤투스에 1-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맞붙였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토트넘 vs 유벤투스 라인업 공개…손흥민·호날두 선발

토트넘 홋스퍼와 유벤투스의 대결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토트넘과 유벤투스는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경기를 1시간여 앞두고 선발 라인업을 공개했다.토트넘은 골키퍼로 파울로 가자니가를 내세웠고 조지우, 탄간가, 알더바이럴트, 워커-피터스, 해리 윙크스, 스킵, 손흥민, 델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