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와 언쟁한 CNN기자, 백악관 출입금지 당해

강혜영 기자 / 기사승인 : 2018-11-08 15:12:52
  • -
  • +
  • 인쇄
샌더스 대변인 "백악관 직원과 실랑이를 벌였기 때문"
CNN "백악관 결정 전례없어…민주주의에 대한 위협"

기자회견 중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언쟁을 벌인 CNN 기자가 백악관 출입금지 조치를 당했다.  

 

▲ 기자회견 중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언쟁을 벌인 짐 아코스타 CNN 기자가 백악관 출입금지 조치를 당했다. [CNN 캡처]

세라 허커비 샌더스 대변인은 7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추후 통보 이전까지 짐 아코스타 기자의 백악관 출입을 금지한다고 밝혔다.

출입 금지 사유는 트럼프 대통령과의 언쟁이 아니었다. 샌더스 대변인은 기자회견 중 마이크를 두고 백악관 여직원과 물리적인 실랑이를 벌였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앞서 이날 아코스타 기자는 백악관 기자회견에서 트럼프 대통령에게 캐러밴 관련 질의를 하면서 언쟁이 오갔다. 이에 트럼프 대통령은 아코스타를 두고 "당신은 무례하고 끔찍한 사람"이라고 공격한 바 있다.

이 과정에서 백악관 직원이 아코스타에게 다가가 마이크를 받으려 했다. 아코스타가 이를 거부하면서 약간의 신체접촉이 있었다.   

아코스타 기자는 직원과 물리적 실랑이를 벌인 책임을 묻기 위해 백악관 출입을 금지했다는 샌더스 대변인의 설명이 '거짓말(lie)'이라고 트위터에 올렸다.  

CNN은 "전례를 찾을 수 없는 백악관의 이번 결정은 민주주의에 대한 위협"이라며 "CNN은 짐 아코스타 기자를 전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아코스타 기자는 CNN의 백악관 수석 출입 기자다. 트럼프 대통령이 취임한 이후 열린 기자회견에서도 여러 차례 충돌한 악연이 있다.

또 지난 8월 2일에도 백악관에서 트럼프 행정부와 언론과의 관계에 대해서 논하던 중 샌더스 대변인과 다툰 적이 있다. 

워싱턴포스트(WP)는 트럼프 행정부가 지난 7월에도 CNN 소속 기자의 출입을 막은 적이 있었다. 하지만 백악관이 기자출입증까지 압수하며 출입자격을 박탈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보도했다.

 

UPI뉴스 / 강혜영 기자 khy@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박항서의 베트남, 8강 진출 대기록

'박항서 매직'이 또 통했다.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아시안컵 8강에 극적으로 진출했다.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20일 오후 8시(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요르단을 상대로 1-1로 비겨 연장전을 거친 끝에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했다....

롯데 자이언츠 박정태, 음주운전·버스 운전 방해 입건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레전드' 박정태(50)씨가 버스 기사에게 폭언을 하고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18일 부산 금정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위반(운전자 폭행)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으로 박정태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지인들과 술을 마신 후 이날 0시 35분께 부산 금정구의 한 도로에서 대리운...

2019 아시안컵 16강 대진표 확정…박항서의 베트남 극적 진출

2019 AFC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확정됐다.18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레바논-북한,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경기를 마지막으로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완성됐다.한국 축구대표팀은 22일 오후 10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바레인을 상대로 16강전을 치른다.한국이 바레인에 이기고 8강에 진출하면 E조 1위 카타르와 D조 2위 이라크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