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English] 방탄, 드디어 꿈의 무대 SNL 선다

윤흥식 기자 / 기사승인 : 2019-04-13 08:00:35
  • -
  • +
  • 인쇄
(12) gear up

"BTS gears up to perform on 'Saturday Night Live'. Catch SNL on April 13 at 11:30 p.m. EST on NBC. During the show, BTS are expected to perform their single "Boy With Luv" featuring Halsey for the first time" (2019. 4. 11. Billboard)

 

▲ 방탄소년단의 SNL 출연 준비 소식을 전한 빌보드 기사. [빌보드 온라인판 캡처]


기어(Gear)는 기계장치에 들어가는 크고 작은 톱니바퀴를 가리킨다. 이 톱니바퀴가 잘 맞물려야 기계가 잘 돌아간다는 사실은 말할 것도 없다.

동사로 사용하면 톱니바퀴를 작동시킨다는 뜻이 된다. 여기에 부사 'up'이나 'down'을 붙이면 속도를 올리거나 낮춘다는 의미를 갖게 된다. 'Gear up' 의 경우에는 속도를 올린다는 뜻 이외에도 '준비를 갖추다'라는 뜻도 있다.

"US, NK gear up for second summit" (미국과 북한이 2차 정상회담 준비를 하고 있다)

"We need to gear up fast" (빨리 준비해야 해)

"We got to gear up for the next attack" (다음번 공격에 대비할 필요가 있어)

'gear down'은 기어를 저속으로 변경해 속도를 낮춘다는 뜻 이외에 '규모나 범위를 축소하다'라는 의미도 있다.


"End of the World cycle event geared down" ('세상의 끝' 사이클 대회의 규모가 축소됐다)

'gear'와 관련된 표현 가운데 기억해두면 좋은 것으로 'out of gear'가 있다. 말 그대로 기어가 빠져서 시스템이 고장나거나, 통제할 수 없게 된 경우를 가리킨다. 'out of control'과 같은 뜻이다.


"The whole system is out of gear" (시스템 전체가 고장 났다)

기사 본문으로 돌아가, 13일은 방탄소년단(BTS)에게 매우 의미 있는 날이 될 것이다. 미국 NBC의 인기 심야프로그램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 여배우 엠마 스톤과 함께 출연하기 때문이다. SNL은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최정상급 스타들만 출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만큼 BTS가 세계적 스타의 반열에 올랐음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방탄소년단은 이날 유명 싱어송 라이터 할시와 협업한 신곡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어서 전세계 아미들의 가슴을 뛰게 하고 있다.

도입부에 소개된 영문기사의 해석은 아래와 같다.

"BTS는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SNL)에서 공연을 펼칠 준비를 하고 있다. 오는 4월 13일 밤 11시 30분 NBC에서 방영하는 SNL 본방을 사수하자. 이번 쇼에서 BTS는 할시가 피쳐링한 싱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를 최초로 무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UPI뉴스 / 윤흥식 기자 jardin@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호날두의 유벤투스 vs 팀 K리그, KBS2 단독 생중계

월드스타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속한 유벤투스와 K리그 올스타의 경기를 KBS2가 생중계한다.26일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K리그 선수들과 이탈리아 클럽 유벤투스의 친선경기를 KBS2가 단독으로 생중계한다고17일 오전KBS가밝혔다.이번 경기 입장권은 오픈 2시간 30분 만에 매진될 정도로 축구 팬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특히크리...

도움 안되는 다저스 불펜, 류현진 승리 또 날렸다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32·LA 다저스)이 후반기 첫등판에서 7이닝동안 호투를 펼치고도구원투수 난조로 시즌 11승을 올리는데 실패했다.​류현진은 15일(한국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펜웨이파크에서 열린 2019 메이저리그(MLB) 보스턴 레드삭스와의 원정경기에 선발등판, 7이닝 2실점(8피안타 1볼넷 6탈삼진)으로 호투를 펼치고 마...

'테이프 트레이닝복' 입은 수영 대표팀

2019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우하람(21·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입은 트레이닝복 등 부분에는 KOREA라는 국가명이 보이지 않았다. 대신 회색 테이프 여러 겹이 붙어있었다.자국의 국가명이 박힌 트레이닝복을 입고 있던 다른 나라 선수들과 달리 우리 선수들은 A사 로고가 박힌 트레이닝복을 입고 있었던 것. 이 어처구니 없는 해프닝의배경에는 대한수영연맹의 안일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