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패션그룹 형지, 급여 소급해서 삭감? 직원들 뿔났다

남경식 기자 / 기사승인 : 2019-01-09 14:51:26
  • -
  • +
  • 인쇄
형지, "회사 사정 좋아지면 되돌려줄 것"

패션그룹 형지(대표 최병오)가 계열사 직원의 임금을 소급해 삭감한다고 발표해 논란을 빚고 있다.
 

▲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코리아씨이오서밋(이사장 박봉규) 주최로 열린 HERMES CICON(헤르메스 씨콘) 시즌3 여섯번째 강연에서 최병오 패션그룹형지 회장이 강연을 하고 있다.


형지 직원 A씨는 지난 7일 "12월 급여를 삭감하고 9월부터 소급적용해서 3개월치 삭감분을 떼겠다는 통보를 회의 시간에 들었다"며 내부 소식을 블라인드에 올렸다.

 
A씨는 직장인 익명앱 '블라인드'에 이와 같은 내용을 "이 겨울 형지 모 계열사의 훈훈한 소식"이라고 업로드하며 "이익이 나는 회사인데도 따뜻한 겨울, 회장에게 베풀고 살자는 것 같다"고 지적했다.

▲ 패션그룹 형지의 한 계열사에서 급여를 삭감했다는 소식이 직장인 익명앱 '블라인드'에 올라왔다. [블라인드 캡처]

형지 직원들은 댓글을 통해 "쪽팔려서 얼굴을 못 들겠네", "오너마인드 진짜 최악" 등의 반응을 쏟아냈다. 블라인드에 올라온 이 글은 6000명 이상의 업계 관계자들이 본 것으로 알려졌다. 또 블라인드에서도 패션업계를 넘어 업계 전체로 소문이 확산되며 어처구니없다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이에대해 형지 홍보팀 관계자는 "급여 일부 삭감이 아니라 반납이다"며 "회사 사정이 좋아지면 되돌려받을 예정이다"고 해명했다. 이어 "해당 계열사의 전체 직원이 아닌 임원과 일부 간부 대상이며, 9월 소급 적용은 사실이 아니다"고 덧붙였다.

 

형지그룹은 기자의 취재가 시작되자 급하게 정책추진을 보류하고, 인사팀을 통해 9일 위 내용을 직원들에게 공지한 것으로 알려졌다. 

 

형지직원 B씨는 "급여반납이 자의적? 사정 좋아지면 되돌려받는다? 사실과 다르다? 기자들이 들이닥치니 인사팀이 이딴 글을 올리네"라며 성토의 글을 또 올렸다. 

 

형지직원 C씨는 "홍보팀의 해명은 사실과 다르며, 회장이 직접 지시했다는데 망신인 줄 알았는지  취재가 시작되자 급하게 바꾼 것"이라며 "이미 통보한 내용의 녹취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또 "형지그룹의 직원들 대상의 악행은 이것이 다가 아니다"며 "오너집안의 부당하고 비도덕적인 부분의 사실관계를 뜻있는 직원들이 취합 중이니 조만간 제보하겠다"고 주장했다. 

 

한편 최근 몇 년간 인수합병으로 외형을 확장해 온 패션그룹 형지는 계속되는 적자에도 불구하고 최병오 회장 등 오너 일가는 억대 연봉을 받아왔다. 반면 직원들의 급여는 계속 삭감하는 등 처우 개선은 나몰라라 한다는 지적으로 패션업계에서도 비난을 받아왔다.

 

※  글로벌통신사 UPI뉴스는 경영진의 갑질횡포 등으로 인해 회사로부터 불이익을 받았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은 전현직 직원들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와 제보를 부탁드립니다.


공익제보자의 신원과 취재원의 비밀은 100% 보호해드리오니 걱정마시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life@upinews.kr  alex@upinews.kr

 

U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박항서의 베트남, 8강 진출 대기록

'박항서 매직'이 또 통했다.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아시안컵 8강에 극적으로 진출했다.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20일 오후 8시(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요르단을 상대로 1-1로 비겨 연장전을 거친 끝에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했다....

롯데 자이언츠 박정태, 음주운전·버스 운전 방해 입건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레전드' 박정태(50)씨가 버스 기사에게 폭언을 하고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18일 부산 금정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위반(운전자 폭행)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으로 박정태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지인들과 술을 마신 후 이날 0시 35분께 부산 금정구의 한 도로에서 대리운...

2019 아시안컵 16강 대진표 확정…박항서의 베트남 극적 진출

2019 AFC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확정됐다.18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레바논-북한,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경기를 마지막으로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완성됐다.한국 축구대표팀은 22일 오후 10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바레인을 상대로 16강전을 치른다.한국이 바레인에 이기고 8강에 진출하면 E조 1위 카타르와 D조 2위 이라크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