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English] "방탄, 이번엔 게임이다!"

윤흥식 기자 / 기사승인 : 2019-06-08 14:29:28
  • -
  • +
  • 인쇄
(36) take back

"'Dream Glow' comes from the soundtrack to BTS' forthcoming mobile game 'BTS WORLD.' According to a press release, the story of 'BTS World' takes players back to the start before the band’s debut to pursue the role of BTS’ manager." (2019. 6. 7. Pitchfork)


▲ 방탄소년단이 오는 26일 출시되는 게임 'BTS 월드'의 OST 제작과정에서 찰리 엑스시엑스와 협업했다고 전한 '피치포크' 기사. [온라인판 캡처]

이번엔 게임이다. 넷마블은 오는 26일 방탄소년단(BTS)를 주인공으로 내세운 신작 게임 'BTS 월드'를 전 세계 시장에 동시에 내놓는다.


이 게임은 이용자가 매니저가 돼서 방탄소년단을 세계 최고 그룹으로 육성하는 게임이다. 문자 메시지, 음성 및 영상 통화 등 멤버들과 일대일로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넷마블은 이를 앞두고 7일 오후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 월드'의 OST인 '드림 글로(Dream Glow)'를 BTS월드 공식 홈페이지와 각종 음악 스트리밍 앱, 사이트에서 동시 공개했다.

이 곡은 방탄소년단 멤버 7명 가운데 진, 지민, 정국 등 3명이 유닛을 이뤄 부른 노래로, 영국 출신 여성 아티스트 '찰리 엑스시엑스'가 피처링했다. 꿈은 꾸는 동안 가장 행복한 것이며, 꿈을 꾸고 있다면 아직 포기한 게 아니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프로듀싱은 비욘세의 '이리플레이서블(Irreplaceable)', 니요의 '소 식(So Sick)', 크리스 브라운의 '위드 유(With you)' 등을 프로듀싱한 스타게이트가 맡았다. 세계적인 엔지니어 '매니 매로퀸(Manny Marroquin)'의 믹스 작업이 결합해 곡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take back'은 '무언가를 이전의 상태로 되돌리다'라는 뜻이다. 상점에서 구매한 물건을 반품하는 것도 'take back' 이고, 자기가 한 말을 취소하는 것도 'take back'이다.

테니스나 골프 등에서 공을 치기 위해 라켓이나 골프클럽을 뒤로 들어 올리는 것도 '테이크 백'이라고 한다. 아는 사람들은 알겠지만, 간결하면서 안정된 '테이크 백'은 좋은 스윙의 시작이 된다.

오늘자 기사에서는 방탄소년단을 데뷔 이전의 시점으로 되돌린다는 의미로 쓰였다.

"Wow, hearing that song really takes me back!" (와, 그 음악을 듣고 있노라니, 과거로 돌아간 느낌이야)

"I went to the library and took your books back." (도서관에 가서 네가 빌린 책을 돌려줬어)

"Take back what you said about Hye-young!" (혜영에 대해 발언한 것 취소해!)

"I didn’t mean what I said. I take it back." (그런 뜻이 아니었어. 내가 말한 것 취소할게)

"If I buy something and he doesn't like it, I'll take it back." (만일 내가 뭘 샀는데 그가 좋아하지 않는다면 반품하겠다)

동의어로는 'abjure', 'abnegate', 'renounce' 등이 있다. 마지막으로 '테이크 백'에는 성격 차이나 불륜 등으로 헤어졌던 배우자를 다시 받아들인다는 뜻도 있다. 이 경우 전후 맥락을 살펴 가며 한국어로 옮겨야 자연스럽다.

도입부 영문기사 해석은 다음과 같다.

"'드림 글로'는 새로운 모바일 게임 'BTS 월드'에서 나온 것이다. 게임 제작사가 배포한 보도자료에 따르면 플레이어들은 BTS의 데뷔 이전 시점으로 돌아가 매니저 역할을 하며 이들을 세계적 밴드로 키워내게 된다."


UPI뉴스 / 윤흥식 기자 jardin@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호날두 '성폭행 혐의' 증거 불충분…검찰 "기소 안 한다&...

축구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유벤투스)가 2009년 미국 라스베이거스의 한 호텔에서 여성을 성폭행했다는 의혹과 관련해검찰의 기소를 피하게 됐다.​23일(현지시간) UPI 통신에 따르면 라스베이거스 지역을 관할하는 미국 네바다주(州)의 클라크 카운티 지방 검찰은 성명을 통해 "해당 여성이 호날두에게 성폭행 당했다는 증거를 제시하지 못했다&quo...

김가영, 3쿠션 LPBA 32강 진출…차유람 최하위로 탈락

'포켓볼 여제' 김가영(36)이 프로당구 3쿠션 대회서 32강에 진출했다.김가영은 지난 22일 서울 송파구 롯데호텔월드 크리스탈볼룸에서 열린 프로당구 PBA투어 2차 대회인 신한금융투자 PBA/LPBA 챔피언십 64강전에서 조 2위에 올라 다음 라운드에 진출했다.김가영과 함께 이번 대회 와일드카드로 출전한 차유람(32)은 조 최하위로 탈락했다...

'해리 케인 원더골' 토트넘, 유벤투스에 ICC 3-2 승리

토트넘 홋스퍼가 해리 케인의 원더골에 힘입어 유벤투스에 3-2로 승리했다.토트넘은 21일 저녁 8시 30분(한국시간) 싱가포르 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에서 유벤투스를 상대로 3-2 승리를 거뒀다.토트넘 선발 멤버로는 골키퍼 파울로 가자니가가 나왔고 조지우, 탄간가가, 알더바이럴트, 워커-피터스가 수비진을 구성했다.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