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만 연예인 농구 올스타전 11일 타이베이서

김이현 기자 / 기사승인 : 2018-11-09 14:02:51
  • -
  • +
  • 인쇄
본사와 '럽앤롤' 주최로 처음 열려
정진운, 노민혁, 권성민 등 참가
상금은 저소득 환아 가정에 전달

'UPI뉴스'와 기부 브랜드 '럽앤롤'이 주최하는 한국-대만 연예인 농구 올스타전이 11일 타이베이에서 열린다.

 

▲  가수 정진운

 

이번 친선경기 대만 선수로는 유명 연예인 쿤다(Kunda), 리 이이(Li Yi), 양 이진(Yang Yizhan) 등이 뛰게 된다. 한국에서는 가수 정진운, 보이그룹 마이네임 멤버 강인수, 탤런트 여욱환, 가수 노민혁, 영화배우 박광재, 영화배우 권성민 등이 올스타팀을 결성해 대만을 방문한다. 

 
대만 연예인농구단 소속 한 씽  정정윈(Han Xing Zheng Zhenyun)은 9일 "대만 연예인농구단 모든 선수들이 굉장히 기대하고 있다. 급하게 결성된 팀이지만 좋은 취지의 행사인 만큼 좋은 승부를 펼치고 싶다"고 밝혔다.

한국 연예인농구단 대표를 맡은 가수 정진운은 "한국에서 갈고 닦은 농구실력을 대만 가서 마음껏 펼칠 것"이라며 "좋은 취지의 경기를 대만 선수들과 함께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이번 경기는 최초로 진행되는 한국 연예인과 대만 연예인의 친선 농구경기다. 우승 상금은 지난 10월 진행된 '2018 KCBL연예인농구대회'와 같이 승리 팀의 이름으로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을 통해 저소득 환아 가정에 전달된다.

굿피플은 1999년 2월 설립 이후 가난과 질병, 재난 등의 극심한 생존 위험에 노출돼 있는 지구촌 소외 이웃들의 현실을 알리고, 국경을 초월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UPI뉴스'와 함께 이번 대회를 주최한 '럽앤롤'은 콘텐츠 제작사 '랍스터 스튜디오'가 만든 스포츠 기부 브랜드로, 셀렙들이 스포츠를 통해 즐거운 기부를 하며 따뜻한 세상을 만든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UPI뉴스 / 김이현 기자 kyh@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인물

+

카드뉴스

+

스포츠

+

이청용, 벤투가 선택한 이유...손흥민 대체 적임자

벤투호에 새로 합류한 이청용이 화제다. 이청용은 오늘(17일) 한국 호주 축구평가전에 선발로 발탁되어 출격했다.이 가운데, 벤투 감독이 이청용을 선택한 이유가 주목 받고 있다.벤투 감독은 5일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달 호주에서 치르는 원정 A매치 2연전(호주·우즈베키스탄)에 나설 대표팀 소집명단(26명)을 발표한 바 있다.당시 벤투 감...

호주 피파랭킹, 11계단 높아도 굴욕?...선제골 내줬다

호주 피파랭킹이 세간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팀은 오늘(17일) 오후 5시 50분 호주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축구 평가전을 치른다. 호주의 피파랭킹은 42위이고 한국의 피파랭킹은 53위다.아시아 국가 중에서는 30위 이란 다음으로 높은 순위다. 한국에 비하면 11계단 높다. 한편한국은 전반 22분 황의조의 선제골로 호주에 1-...

한국 호주 축구, 천국 지옥 오간 황의조...부상 어느정도길래?

한국 호주 축구A매치 경기가 오늘(17일) 열린 가운데, 황의조가 선제골을 터트렸다.한국은 17일 호주 브리즈번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호주와의 친선경기를 펼쳤다.이날 황의조는후반에서 넘어온 김민재의 롱킥을 치고 들어가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황의조는 전반전 45분공중볼 경합 과정에서 오른쪽 종아리에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며 들것에 실려나갔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