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만 연예인 농구 올스타전 11일 타이베이서

김이현 기자 / 기사승인 : 2018-11-09 14:02:51
  • -
  • +
  • 인쇄
본사와 '럽앤롤' 주최로 처음 열려
정진운, 노민혁, 권성민 등 참가
상금은 저소득 환아 가정에 전달

'UPI뉴스'와 기부 브랜드 '럽앤롤'이 주최하는 한국-대만 연예인 농구 올스타전이 11일 타이베이에서 열린다.

 

▲  가수 정진운

 

이번 친선경기 대만 선수로는 유명 연예인 쿤다(Kunda), 리 이이(Li Yi), 양 이진(Yang Yizhan) 등이 뛰게 된다. 한국에서는 가수 정진운, 보이그룹 마이네임 멤버 강인수, 탤런트 여욱환, 가수 노민혁, 영화배우 박광재, 영화배우 권성민 등이 올스타팀을 결성해 대만을 방문한다. 

 
대만 연예인농구단 소속 한 씽  정정윈(Han Xing Zheng Zhenyun)은 9일 "대만 연예인농구단 모든 선수들이 굉장히 기대하고 있다. 급하게 결성된 팀이지만 좋은 취지의 행사인 만큼 좋은 승부를 펼치고 싶다"고 밝혔다.

한국 연예인농구단 대표를 맡은 가수 정진운은 "한국에서 갈고 닦은 농구실력을 대만 가서 마음껏 펼칠 것"이라며 "좋은 취지의 경기를 대만 선수들과 함께 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이번 경기는 최초로 진행되는 한국 연예인과 대만 연예인의 친선 농구경기다. 우승 상금은 지난 10월 진행된 '2018 KCBL연예인농구대회'와 같이 승리 팀의 이름으로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을 통해 저소득 환아 가정에 전달된다.

굿피플은 1999년 2월 설립 이후 가난과 질병, 재난 등의 극심한 생존 위험에 노출돼 있는 지구촌 소외 이웃들의 현실을 알리고, 국경을 초월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도움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UPI뉴스'와 함께 이번 대회를 주최한 '럽앤롤'은 콘텐츠 제작사 '랍스터 스튜디오'가 만든 스포츠 기부 브랜드로, 셀렙들이 스포츠를 통해 즐거운 기부를 하며 따뜻한 세상을 만든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UPI뉴스 / 김이현 기자 kyh@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박항서의 베트남, 8강 진출 대기록

'박항서 매직'이 또 통했다.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아시안컵 8강에 극적으로 진출했다.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20일 오후 8시(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요르단을 상대로 1-1로 비겨 연장전을 거친 끝에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했다....

롯데 자이언츠 박정태, 음주운전·버스 운전 방해 입건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레전드' 박정태(50)씨가 버스 기사에게 폭언을 하고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18일 부산 금정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위반(운전자 폭행)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으로 박정태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지인들과 술을 마신 후 이날 0시 35분께 부산 금정구의 한 도로에서 대리운...

2019 아시안컵 16강 대진표 확정…박항서의 베트남 극적 진출

2019 AFC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확정됐다.18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레바논-북한,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경기를 마지막으로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완성됐다.한국 축구대표팀은 22일 오후 10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바레인을 상대로 16강전을 치른다.한국이 바레인에 이기고 8강에 진출하면 E조 1위 카타르와 D조 2위 이라크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