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아이폰으로 '갤럭시 홍보' 트윗

김들풀 / 기사승인 : 2018-12-03 13:16:32
  • -
  • +
  • 인쇄
삼성 나이지리아 트위터 계정, 아이폰서 홍보 트윗 올렸다 삭제
사우디아라비아 삼성 트위터 계정도 아이폰 사용 '실수'
화웨이 홍보대사도 아이폰에서 홍보 글
▲ 마르퀴스 브라운리(Marques Brownlee) 트윗 캡처

 

스마트폰의 시장 점유율 세계 1위 삼성전자는 아이폰에서 갤럭시로 갈아타는 홍보 영상까지 만들고, 단말기 사양을 비교하며 노골적으로 아이폰을 깎아 내리는 광고 전략을 취해왔다. 그런 삼성이 최신 갤럭시 노트 9  트위터 홍보 글을 경쟁사 제품인 아이폰에서 올린 것으로 밝혀졌다.

지난달 25일 삼성이 나이지리아에서 운영하는 트위터 계정 '@samsungmobileng'에 '갤럭시 노트 9 슈퍼 아몰레드(Galaxy Note 9 Super AMOLED) 디스플레이' 홍보 트윗이 올라왔다. 그런데 이 트윗은 아이폰을 통해 게시된 것으로 표시돼있다.


웹 영화 프로듀서 마르퀴스 브라운리(Marques Brownlee)은 2일(현지시각) 'Might as well add "Twitter police" to my bio at this point'라며 아이폰에서 올린 갤럭시 노트 9 홍보 트윗을 지적하고 자신의 트위터에 문제의 트윗을 게시했다. 해당 트윗은 현재 6700건 이상이 리트윗되고 있으며, 4만 3000건 이상 좋아요, 1000건 이상의 댓글이 달렸다.

한편, @samsungmobileng이 게시한 문제의 트윗은 현재 삭제했을 뿐만 아니라 삼성 나이지리아 전체 계정도 삭제됐다.

이처럼 나이지리아 삼성 계정만 아이폰에서 갤럭시 시리즈를 게시하는 실수를 저지른 것 같지만 실제로는 2018년 11월에도 사우디아라비아 삼성 트위터 계정 @Samsung_Saudi도 마찬가지로 아이폰을 사용해 트윗을 공유한 것이 발각됐다.

또한 주목할만한 점은 아이폰 XS Max 슈퍼 아몰레드(OLED) 디스플레이는 일반적으로 갤럭시 노트 9 슈퍼 아몰레드(OLED) 디스플레이보다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어 문제의 트윗 홍보를 어색하게 만들고 있다.

아이폰에서 경쟁 제품을 칭찬하거나 애플을 폄훼하는 트윗을 게시하는 일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가장 최근에는 영화 원더우먼의 주인공 갤 가돗(Gal Gadot)이 올해 초 화웨이 홍보대사가 되고, 신제품 화웨이 메이트 10(Huawei Mate 10) 홍보 글을 아이폰으로 트위터에 게시한 바 있다.

UPI뉴스 / 김들풀 전문기자 itnews@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이슈 Zip

인물

+

만평

+

스포츠

+

남북, 2020 도쿄올림픽서 4개 종목 단일팀 출전

남북이 2020 도쿄올림픽 때 여자농구·여자하키·조정·유도 등 4개 종목에 단일팀으로 출전하기로 했다.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북한 김일국 체육상은 15일(현지시간) 스위스 로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본부에서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과 3자 회동을 갖고 이같은 내용을 합의했다. 올림픽에 단일팀으로 출전하는 것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이후 두 번째...

손흥민 주급 1억6천→2억2천

잉글랜드 프로축구팀 토트넘 홋스퍼의 손흥민의 주급이 대폭 상승된다는 현지 보도가 나왔다.15일(이하 한국시간) 영국 매체 데일리메일은 토트넘이 손흥민과 첫 재계약을 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시점에 주급을 15만파운드로 인상할 것"이라며 "이는 팀 동료 델레 알리와 비슷한 수준"이라고 보도했다.손흥민은 지난해 7월 구단과의...

'양봉업자' 손흥민 4경기 연속골

토트넘이 손흥민의 활약에 힘입어 도르트문트에 3-0 승리를 거뒀다.토트넘은 14일 오전 5시(이하 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원정팀 도르트문트를 3-0으로 대파했다.루카스 모우라와 함께 투톱으로 선발 출전한 손흥민은 선제골의 주인공이 됐다. 0-0 스코어를 유지하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