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美 '인포콤'서 상업용 디스플레이 공개

오다인 기자 / 기사승인 : 2019-06-12 14:09:26
  • -
  • +
  • 인쇄
여러 장 이어 붙이거나 앞뒤로 배치해 활용성 강조

LG전자가 12일(현지시간)부터 3일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리는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시회 '인포콤 2019'에 참가해 최신 제품들을 공개한다.

이번 전시에는 LG전자의 △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 △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 △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 △ 파인피치 LED 사이니지 △ 130인치 LED 사이니지 등이 포함됐다.

마이크로 LED 사이니지는 50마이크로미터 이하의 초소형 LED 소자를 정밀하게 배열한 디스플레이다. LED 소자들은 각각 독립적으로 작동하면서 화질을 표현한다. 몰입감을 위해 베젤(화면을 정면에서 볼 때 실제 화면이 표시되는 부분 외 모든 요소)도 없앴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백라이트를 없애 기존 LCD에 비해 두께가 얇고 곡면 구현이 자유롭다. 이번 전시에서 LG전자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여러 장으로 이어 붙여 이질감 없이 하나의 큰 화면으로 만들거나 매장의 쇼윈도로 활용하는 모습을 선보인다.


▲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 '인포콤 2019'에 전시된 LG전자의 '파인피치 LED 사이니지' [LG전자 제공]


▲ 미국 '인포콤 2019'에서 LG전자 모델이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를 소개하고 있다. [LG전자 제공]


특히 전시관 입구에는 투명 올레드 사이니지와 올레드 비디오월을 앞뒤로 나란히 배치한 조형물을 배치해 올레드의 활용성을 강조한다. 두 개의 디스플레이는 하나의 영상처럼 어우러져 3D 같은 입체감을 구현한다.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는 테두리에 별도의 구조물을 없애 쉽게 구부릴 수 있도록 했다. LG전자는 다양한 곡률의 오픈 프레임 올레드 사이니지를 88장 이어 붙여 구불구불한 느낌과 함께 압도적인 영상을 보여주는 '올레드 폭포' 조형물을 설치한다.

파인피치 LED 사이니지는 픽셀피치(픽셀과 픽셀 사이 간격)가 2.0mm인 제품이다. 130인치 LED 사이니지는 베젤이 없는 130인치 풀스크린으로 사운드 시스템이 내장돼 있다.

이 밖에도 △ 인셀 터치스크린을 적용한 86인치 전자칠판 △ 유리창 등에 붙여 사용할 수 있는 컬러 투명 LED 필름 △ 국제보호등급(IP)56의 방수·방진 기능이 적용된 55인치 옥외용 사이니지 등 산업 현장별로 특화한 사이니지 제품을 선보인다.

이충환 LG전자 ID사업부장 상무는 "다양한 활용성을 갖춘 첨단 사이니지 기술력으로 전 세계 고객에게 최고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UPI뉴스 / 오다인 기자 odi@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메시 PK골' 아르헨티나, 파라과이와 1-1 구사일생

아르헨티나가 파라과이와의 맞대결에서 무승부를 거둬 구사일생했다.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20일 오전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벨루 오리존치 이스티다우 미네이랑에서 열린 2019 코파 아메리카 B조 파라과이와의 2차전을 1-1로 마무리했다.이로써 아르헨티나는 1무 1패 카타르와 승점 1점으로 동률이 됐지만 골득실에서 밀려 최하위인 4위에 머물렀다....

정우영, 뮌헨→프라이부르크 이적…등번호 29번 [오피셜]

정우영(20)이 FC 바이에른 뮌헨에서 SC 프라이부르크로 이적했다.19일(한국시간)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SC 프라이부르크는 정우영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등번호는 29번이며 계약 조건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정우영은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 유소년 팀이 있는 대건고 출신으로 지난해 1월 뮌헨에 입단해 2군에서 뛰었다. 독일 4부리그인 레기...

호날두 한국행…7월 유벤투스 vs K리그

월드스타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속한 유벤투스 FC가 방한해 K리그 선수들과 친선경기를 펼친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K리그 선발팀인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를 7월 26일 저녁 8시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연다고 밝혔다.유벤투스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최다 우승(35회), 코파 이탈리아 최다 우승(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