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철 ·이청용 첫 탑승…벤투호 '파격 실험' 성공할까

김병윤 기자 / 기사승인 : 2018-11-05 13:40:03
  • -
  • +
  • 인쇄
11월 A매치 26명 소집 명단 발표
나상호 김정민 이유현 발탁
손흥민 장현수 이승우 기성용 이재성 제외

구자철과 이청용이 벤투호 3기에 탑승했다.

 

파울로 벤투 감독은 5일 축구회관에서 11월 A매치에 나설 26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벤투호 3기에는 기존 명단에서 대폭적인 변화가 있다.

 

▲ 구자철 [뉴시스 자료사진]

 

벤투 감독은 손흥민과 장현수의 이탈로 구멍난 전력을 메우기 위해 경험이 풍부한 구자철과 이청용을 발탁했다.

 

구자철은 벤투 감독이 "언젠가는 꼭 경기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했던 선수"라며 대표팀 승선의 기회를 줬다.

 

▲ 이청용 [뉴시스 자료사진]

 

이청용은 최근 소속팀 보훔에서의 활약으로 벤투 감독의 선택을 받았다.

 

이청용은 지난달 얀 레겐스부르크전에소 3어시스트를 기록하는 활약으로 관심을 받았다. 지난 3일에도 이청용은 그로이터 퓌어트를 상대로 도움을 기록해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전성기 때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벤투 감독은 이밖에도 나상호와 김정민, 이유현을 처음 발탁해 태극마크를 달게 해줬다. 

 

팀 주장을 맡았던 손흥민은 소속팀인 토트넘과의 약속에 따라 이번 선발에서 제외됐다. 손흥민은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조건으로 11월 A매치 대표팀에는 소집하지 않기로 했었다.

 

수비의 축이었던 장현수는 봉사활동 서류 조작으로 대표팀 영구제명의 중징계를 받아 앞으로 태극마크를 영원히 달 수 없게 됐다.

 

이밖에도 이승우, 기성용, 이재성이 대표팀에서 제외됐다.

 

벤투호는 오는 17일 호주, 20일 우즈베키스탄과 2차례 평가전을 갖는다. 장소는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다. 이번 평가전은 내년 1월 아시안컵 대회를 앞두고 열리는 평가전이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11월 A매치 소집 명단

 

GK(3명) : 조현우(대구FC),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김승규(빗셀 고베)

 

DF(10명) : 김민재,이용(전북 현대), 홍철(수원 삼성),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정승현(가시마 앤틀러스), 권경원(텐진 취안젠), 박지수(경남 FC) 박주호(울산 현대), 이유현(전남 드래곤즈)

 

MF(11명) : 황인범(대전 시티즌), 김정민(리퍼링), 정우영(알사드),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남태희(알두하일), 이진현(포항 스틸러스), 이청용(보훔), 나상호(광주FC), 황희찬(함부르크), 문선민(인천 유나이티드)

 

FW(2명): 황의조(감바 오사카), 석현준(스타드 드 랭스)  

 

UPI뉴스 / 김병윤 기자 bykim7161@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박항서의 베트남, 8강 진출 대기록

'박항서 매직'이 또 통했다.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아시안컵 8강에 극적으로 진출했다.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20일 오후 8시(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요르단을 상대로 1-1로 비겨 연장전을 거친 끝에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했다....

롯데 자이언츠 박정태, 음주운전·버스 운전 방해 입건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레전드' 박정태(50)씨가 버스 기사에게 폭언을 하고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18일 부산 금정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위반(운전자 폭행)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으로 박정태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지인들과 술을 마신 후 이날 0시 35분께 부산 금정구의 한 도로에서 대리운...

2019 아시안컵 16강 대진표 확정…박항서의 베트남 극적 진출

2019 AFC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확정됐다.18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레바논-북한,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경기를 마지막으로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완성됐다.한국 축구대표팀은 22일 오후 10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바레인을 상대로 16강전을 치른다.한국이 바레인에 이기고 8강에 진출하면 E조 1위 카타르와 D조 2위 이라크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