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자철 ·이청용 첫 탑승…벤투호 '파격 실험' 성공할까

김병윤 기자 / 기사승인 : 2018-11-05 13:40:03
  • -
  • +
  • 인쇄
11월 A매치 26명 소집 명단 발표
나상호 김정민 이유현 발탁
손흥민 장현수 이승우 기성용 이재성 제외

구자철과 이청용이 벤투호 3기에 탑승했다.

 

파울로 벤투 감독은 5일 축구회관에서 11월 A매치에 나설 26명의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벤투호 3기에는 기존 명단에서 대폭적인 변화가 있다.

 

▲ 구자철 [뉴시스 자료사진]

 

벤투 감독은 손흥민과 장현수의 이탈로 구멍난 전력을 메우기 위해 경험이 풍부한 구자철과 이청용을 발탁했다.

 

구자철은 벤투 감독이 "언젠가는 꼭 경기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했던 선수"라며 대표팀 승선의 기회를 줬다.

 

▲ 이청용 [뉴시스 자료사진]

 

이청용은 최근 소속팀 보훔에서의 활약으로 벤투 감독의 선택을 받았다.

 

이청용은 지난달 얀 레겐스부르크전에소 3어시스트를 기록하는 활약으로 관심을 받았다. 지난 3일에도 이청용은 그로이터 퓌어트를 상대로 도움을 기록해 어시스트를 기록하며 전성기 때 기량을 선보이고 있다.

 

벤투 감독은 이밖에도 나상호와 김정민, 이유현을 처음 발탁해 태극마크를 달게 해줬다. 

 

팀 주장을 맡았던 손흥민은 소속팀인 토트넘과의 약속에 따라 이번 선발에서 제외됐다. 손흥민은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하는 조건으로 11월 A매치 대표팀에는 소집하지 않기로 했었다.

 

수비의 축이었던 장현수는 봉사활동 서류 조작으로 대표팀 영구제명의 중징계를 받아 앞으로 태극마크를 영원히 달 수 없게 됐다.

 

이밖에도 이승우, 기성용, 이재성이 대표팀에서 제외됐다.

 

벤투호는 오는 17일 호주, 20일 우즈베키스탄과 2차례 평가전을 갖는다. 장소는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다. 이번 평가전은 내년 1월 아시안컵 대회를 앞두고 열리는 평가전이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11월 A매치 소집 명단

 

GK(3명) : 조현우(대구FC),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김승규(빗셀 고베)

 

DF(10명) : 김민재,이용(전북 현대), 홍철(수원 삼성), 김문환(부산 아이파크),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 정승현(가시마 앤틀러스), 권경원(텐진 취안젠), 박지수(경남 FC) 박주호(울산 현대), 이유현(전남 드래곤즈)

 

MF(11명) : 황인범(대전 시티즌), 김정민(리퍼링), 정우영(알사드),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남태희(알두하일), 이진현(포항 스틸러스), 이청용(보훔), 나상호(광주FC), 황희찬(함부르크), 문선민(인천 유나이티드)

 

FW(2명): 황의조(감바 오사카), 석현준(스타드 드 랭스)  

 

UPI뉴스 / 김병윤 기자 bykim7161@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인물

+

카드뉴스

+

스포츠

+

한국 호주 축구, 천국 지옥 오간 황의조...부상 어느정도길래?

한국 호주 축구A매치 경기가 오늘(17일) 열린 가운데, 황의조가 선제골을 터트렸다.한국은 17일 호주 브리즈번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호주와의 친선경기를 펼쳤다.이날 황의조는후반에서 넘어온 김민재의 롱킥을 치고 들어가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하지만 황의조는 전반전 45분공중볼 경합 과정에서 오른쪽 종아리에 극심한 통증을 호소하며 들것에 실려나갔고...

대한민국 호주, 점유율 낮은 상태서 골 선공...'느낌 좋다'

대한민국 호주 A매치평가전이 오늘(17일) 열린 가운데, 대한민국이 선제골을 넣으며 1대 0으로 앞서가고 있다.대한민국 대표팀은 17일 오후 (한국시간) 호주 브리즈번 선코프 스타디움에서 호주와 11월 A매치 원정 평가전을 치르고 있다.이날반 21분 김민재가 후방에서 보낸 롱 패스로 황의조가 상대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에서낮은 슈팅으로 침착하게 골망을 흔들었...

질롱코리아 구대성 감독, 볼 판정 항의하다 퇴장 당해

구대성 질롱코리아 감독이 볼 판정에 항의하다 퇴장 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질롱코리아는 16일(한국 시간) 호주 시드니 블랙타운 국제 스포츠센터에서 열린 2018-19시즌 호주야구리그(ABL) 시드니 블루삭스와 경기를 치르고 있다. 이날 구대성 감독은 경기 도중 볼 판정에 항의하다 퇴장 조치됐다. 1회말 1사 만루에서 선발 이재곤이 T.D 안토니오와의 승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