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일 논란' 방탄소년단, 일본 스케줄 돌연 취소

권라영 기자 / 기사승인 : 2018-11-09 11:35:27
  • -
  • +
  • 인쇄

그룹 방탄소년단이 일본 돔 투어를 앞둔 가운데, 9일 출연하기로 했던 일본 음악방송 스케줄이 돌연 취소됐다. 방송사는 과거 멤버 지민이 입었던 티셔츠를 문제 삼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 9일로 예정됐던 그룹 방탄소년단의 일본 음악방송이 '반일 논란'으로 취소됐다.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제공]


8일 방탄소년단 소속사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일본 TV 아사히 '뮤직 스테이션(MUSIC STATION, 이하 엠스테)' 출연을 보류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돼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방탄소년단은 '엠스테'를 위해 이날 출국할 예정이었으나 비행 스케줄을 취소했다.

이날 TV 아사히도 '엠스테' 웹사이트를 통해 9일 방송 출연자 변경을 발표했다.

'엠스테' 측은 "이전에 멤버(지민)가 착용했던 티셔츠 디자인이 파문을 일으키고 있다고 일부에서 보도했다"며 "소속사와 착용 의도를 묻는 등 (출연을 놓고) 협의를 했으나 종합적으로 판단한 결과 이번 출연을 보류하게 됐다"고 이유를 밝혔다.

앞서 지난달 26일 일본 매체 도쿄스포츠는 '방탄소년단의 비상식적 원폭 티셔츠, 리더의 일본 비난 트윗'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이 기사는 방탄소년단의 멤버 지민이 지난해 진행된 월드투어 '2017 BTS 라이브 트릴로지 에피소드Ⅲ 더 윙스 투어'에서 광복절 기념 티셔츠를 입고 있는 것을 지적하며 "비상식적인 원폭 티셔츠를 입었다. 반일 활동을 벌이고 있다"고 주장했다.

팬이 선물한 것으로 알려진 티셔츠 뒷면에는 원자폭탄이 터지는 버섯구름과 만세를 부르는 사람들, 태극기 등이 인쇄돼 있고 애국심, 우리의 역사, 자유, 한국 등의 단어가 영어로 적혀 있다. 해당 티셔츠를 입은 지민의 모습은 올해 3월 유튜브 레드에서 공개된 다큐멘터리 '방탄소년단 번더스페이지'를 통해 세간에 알려졌다.

도쿄스포츠는 "방탄소년단의 이런 행동은 비상식적이다. 뿌리 깊은 콤플렉스 때문에 반일 활동을 하는 것"이라며 "한국은 역사적으로 동정을 받는 국가다. 한국을 대표하는 그룹이 원폭 사진이 있는 티셔츠를 입고 나와 일본인의 신경을 건드렸다"고 자극적 표현을 동원해 원색적으로 비난했다.

논란에도 일본 내 방탄소년단의 인기는 점차 커져가고 있다. 방탄소년단이 7일 내놓은 현지 아홉 번째 싱글 '페이크 러브/에어플레인 pt.2'는 첫날 32만7342 포인트를 기록해 일간 싱글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해 여덟 번째 싱글 '마이크 드롭/DNA/크리스털 스노'의 26만9861 포인트를 넘어서며 자체 최다 판매 기록을 세웠다.

방탄소년단은 13, 14일 도쿄돔을 시작으로 '러브 유어셀프' 일본 돔 투어를 연다.

U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손흥민 몸값, 5년간 400배 올랐어도 아직 저평가"

한국 축구의 간판스타 손흥민(27·토트넘)의 몸값이 5년 만에 400배 넘게 올랐다는 평가가 나왔다.독일의 축구 이적 정보 전문 매체 '트랜스퍼마크트'에 따르면 손흥민의 몸값이 최근 5년 간 15만 유로(약 2억 원)에서 6500만 유로(약 830억 원)로 치솟았다.트랜스퍼마크트는 지난 18일(한국시간) 토트넘과 맨체스터 시티의 2018~20...

오지환♥쇼호스트 출신 김영은, 혼인신고+임신 4개월

야구선수 오지환(29)이 쇼호스트 출신 김영은(30)과 혼인신고를 했고 임신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졌다.18일 오후 한 매체는 LG트윈스 내야수 오지환과 교제 중인 김영은이 임신 4개월이라며 결혼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이날 오지환 소속 구단 LG트윈스는 "오지환이 올해 초 혼인신고를 했다"며 "시즌 끝나고 결혼식을 올릴 예정...

차범근 대기록 눈앞…손흥민이 써내려가는 새 역사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27)이 챔피언스리그 무대에서 12호골을 터뜨리며 '아시아 선수 최다골' 기록을 경신했다.손흥민은 18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펼쳐진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와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에서 멀티골을 기록했다. 손흥민은 지난 10일 맨시티와의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