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영 "국회 정상화 보탬 돼달라"…오신환 "일하는 국회 만들자"

김광호 기자 / 기사승인 : 2019-05-16 12:57:53
  • -
  • +
  • 인쇄
오신환 신임 원내대표, 취임인사차 이인영 예방
오신환 "한국당과 형식 제한없이 일단 만나야"
이인영 "언제든 격의없이 만나자, 경청하겠다"

더불어민주당 이인영 원내대표는 16일 오신환 신임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를 만나 "국회 정상화에 보탬이 돼주었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이에 오신환 원내대표는 "국회가 하루빨리 민생을 돌봐야 한다"면서 "일할 수 있는 국회를 만들자"고 화답했다.

▲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인영(오른쪽) 원내대표가 바른미래당 오신환 원내대표의 예방을 받고 악수를 하고 있다. [뉴시스]


오신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취임 인사차 이인영 원내대표를 예방했다.


먼저 이 원내대표는 오 원내대표에게 축하의 말을 전하며 "오신환 원내대표가 선출되며 20대 국회 4년차 국회 정책 운영을 책임질 원내대표단 구성이 완료됐다. 20대 국회 4년차 키맨이 등장했다"라며 "많이 경청하겠다"라고 말했다.

그러자 오 원내대표는 "교섭단체 각 정당의 원내대표들이 다 세팅 됐기 때문에 하루 빨리 민생을 돌볼 수 있는 국회가 정상화돼야 한다고 본다"면서 "이인영 원내대표가 워낙 성품이 훌륭하고 가식 없이 대하니 국회가 정상화만 되면 허심탄회하게 일할 수 있는 국회를 만들 수 있는 분"이라고 치켜세웠다.

특히 "한국당이 극한 대치 속에 장외에 나가 있는데 안에 들어오도록 하는 데엔 이인영 원내대표의 역할이 중요하다"라며 "형식 제한 없이 일단 만나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이 원내대표에게 '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가 되겠다고 말했던 것을 언급한 뒤 "이 원내대표가 맥주 잘 사주는 형님으로 자리를 만들어주면 우리가 함께 할 일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웃으며 말했다.

이 말을 들은 이 원내대표는 "(나 원내대표가) 저보다 오 원내대표에 더 많은 밥을 사줄 것 같다. 기대가 크다"라며 "젊음, 힘, 역동성을 바탕으로 국회 정상화에 많은 역할 부탁드린다"라고 화답했다.

그러면서 "언제든 격의 없이 만나고 호프타임도 좋다. 경우에 따라 나 원내대표뿐 아니라 열린 공간에서 선배들과는 또 다르게 새로운 국회 문화를 만들어가는 것도 좋을 것 같다"라며 "저도 (형님 노릇을) 기꺼이 하겠다"라고 약속했다.


10여분 간 이어진 만남을 마친 뒤 오 원내대표는 패스트트랙 재논의를 건의했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패스트트랙을 원점으로 되돌릴 수는 없고, 앞으로 협상 가능한 부분을 논의하는 것"이라고 답했다.

이 원내대표도 기자들을 만나 "오신환 원내대표가 오늘 얘기해보니 굉장히 합리적인 분"이라면서, "패스트트랙 정신을 잘 살려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UPI뉴스 / 김광호 기자 khk@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메시 PK골' 아르헨티나, 파라과이와 1-1 구사일생

아르헨티나가 파라과이와의 맞대결에서 무승부를 거둬 구사일생했다.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20일 오전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벨루 오리존치 이스티다우 미네이랑에서 열린 2019 코파 아메리카 B조 파라과이와의 2차전을 1-1로 마무리했다.이로써 아르헨티나는 1무 1패 카타르와 승점 1점으로 동률이 됐지만 골득실에서 밀려 최하위인 4위에 머물렀다....

정우영, 뮌헨→프라이부르크 이적…등번호 29번 [오피셜]

정우영(20)이 FC 바이에른 뮌헨에서 SC 프라이부르크로 이적했다.19일(한국시간)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SC 프라이부르크는 정우영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등번호는 29번이며 계약 조건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정우영은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 유소년 팀이 있는 대건고 출신으로 지난해 1월 뮌헨에 입단해 2군에서 뛰었다. 독일 4부리그인 레기...

호날두 한국행…7월 유벤투스 vs K리그

월드스타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속한 유벤투스 FC가 방한해 K리그 선수들과 친선경기를 펼친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K리그 선발팀인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를 7월 26일 저녁 8시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연다고 밝혔다.유벤투스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최다 우승(35회), 코파 이탈리아 최다 우승(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