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명진, 세월호 막말 논란에 사과…"부족한 수양 때문"

권라영 기자 / 기사승인 : 2019-04-16 12:14:33
  • -
  • +
  • 인쇄
전날 세월호 유족들에 "징하게 해 처먹는다" 비난

자유한국당 차명진 전 의원이 세월호 유가족에게 막말을 퍼부었다 논란이 거세지자 사과했다.


▲ 차명진 전 의원이 세월호 5주기를 하루 앞둔 지난 15일 세월호 유가족에게 막말을 해 논란에 휩싸였다. [뉴시스]


차 전 의원은 16일 페이스북에 "세월호 유가족 여러분과 세월호 희생자를 애도하는 분들께 머리 숙여 용서를 빈다"는 글을 올렸다.

그는 전날 세월호 유가족에게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 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 먹었고 진짜 징하게 해 처먹는다"고 말해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이 글에서 차 전 의원은 "그들이 개인당 10억의 보상금 받아 이걸로 이 나라 안전사고 대비용 기부를 했다는 얘기 못 들었다"면서 "귀하디 귀한 사회적 눈물 비용을 개인용으로 다 쌈 싸 먹었다"고 주장했다.

이어 "세월호 사건과 아무 연관 없는 박근혜 전 대통령,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에게 자식들 죽음에 대한 자기들 책임과 죄의식을 전가하려 한다"면서 "전혀 상관없는 남 탓으로 돌려 자기 죄의식을 덜어버리려는 마녀사냥 기법을 발휘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논란이 거세지자 차 전 의원은 '세월호 유가족들'이라고 쓴 부분을 '세월호 유가족들 중 일부 인사들'이라고 고쳤고, 이후 삭제했다.


▲ 차명진 전 의원이 16일 세월호 유가족에게 자신의 발언에 대해 사과했다. [차명진 페이스북 캡처]


차 전 의원은 이날 올린 사과문에서 "황 대표와 박 전 대통령이 세월호 사고 책임자로 고발당했다는 뉴스를 보고 흥분한 나머지 감정적인 언어로 세월호 유가족을 비난했다"고 해명했다.

그는 또 "저의 부족한 수양 때문"이라면서 "반성하는 의미에서 페이스북과 방송 활동을 중단하겠다"고 말했다.

차 전 의원은 한나라당·새누리당 소속으로 17대와 18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그는 현재 자유한국당 경기도당 부천소사 당협위원장을 맡고 있다.


UPI뉴스 / 권라영 기자 ryk@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토트넘, 브라이튼에 1-0 승리…리그 3위 수성

토트넘 홋스퍼가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에 1-0으로 승리해 리그 3위를 지켰다.24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5라운드에서 토트넘은 브라이튼을 상대로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골에 힘입어 1-0 신승을 거뒀다.이날 경기는 양 팀 모두에게 중요한 경기였다. 토트넘은...

류현진, 호투에도 불구하고 패전투수 '멍에'

LA다저스의 류현진이 부상의 두려움을 떨쳐 버리며5⅔이닝 2실점의 호투에도 불구하고 패전투수의 멍에를 뒤집어 썼다.류현진은 21일 위스콘신주 밀러파크에서 열린 밀워키 브루어스와의 원정경기에서 메이저리그 데뷔 후 100번째 선발투수로 등판했다.지난 9일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경기에서 사타구니 부상으로 강판한 류현진은 이날 경기에서 6 피안타 1볼넷 9탈삼...

정해성 감독. 베트남 V리그 단독선두 질주

정해성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프로축구 V리그의 호치민시티 FC가 리그 단독선드를 질주하고 있다.호치민시티FC는 지난 20일(한국시간) 호치민시 통 나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비에텔과의 홈 경기에서 2대0으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호치민시티는 올시즌 6경기에서 5승1무로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비에텔의 사령탑은 이흥실 감독이다.호치민시티FC는 이날 경기에서 후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