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5G 서비스 개발 지원하는 '5G 오픈랩' 판교에도 개소

오다인 기자 / 기사승인 : 2019-06-11 11:06:52
  • -
  • +
  • 인쇄
서울 5G 오픈랩 이어 판교에 두번째 오픈랩 마련
특화 장비 활용한 5G 네트워크 테스트 환경 제공

KT는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 5G 오픈랩을 개소했다고 11일 밝혔다. 5G 오픈랩은 스타트업을 포함한 일반 개발자가 5G 인프라를 활용해 5G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는 공간이다.

앞서 KT는 지난해 9월 서울 서초구 우면동 KT 연구개발센터에 5G 오픈랩을 개소한 바 있다. 서울 5G 오픈랩은 5G와 관련된 기술 자원을 중소 파트너사에 제공하는 개방형 협업 플랫폼으로 매월 100명 이상의 사업자가 방문하고 있다.

이번 판교 5G 오픈랩 개소를 계기로 KT는 차세대 미디어, 사물인터넷(IoT), 단말 등 판교의 유망한 스타트업 인프라와 협력해 5G 인프라와 플랫폼이 결합된 창의적 서비스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 지난 10일 오후 경기 성남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서 열린 KT 판교 5G 오픈랩 개소식에서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식을 갖고 있다. 왼쪽부터 이경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장, 김기준 경기도 경제과학진흥원장, 조광주 경기도의회 의원, 박신환 경기도 경제노동실장, 장석영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정책실장, 김인회 KT 경영기획부문장, 오성목 KT 네트워크부문장, 전홍범 KT 융합기술원장, 박윤영 KT기업사업부문장,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김준근 KT 통합보안플랫폼사업단장. [KT 제공]


판교 5G 오픈랩은 5G 네트워크 특화 장비를 활용한 테스트 환경을 제공한다. 또 중소기업과의 비즈니스 협력을 위해 부서별 협업을 지원하고 5G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스타트업을 벤처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하고 있다.

판교 5G 오픈랩 개소식은 지난 10일 'KT 5G 플랫폼 개발자 컨퍼런스'와 함께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는 KT 5G 플랫폼에 대한 소개를 비롯해 구글, 엔비디아, 오픈랩 참여사들의 개발 사례가 공유됐다.

전홍범 KT 융합기술원 원장은 "KT 5G 오픈랩은 1인 기업, 스타트업, 중소기업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고 글로벌 5G 서비스를 만드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5G 오픈랩의 이용을 원하는 개발자는 5G 오픈랩 홈페이지를 통해 공간을 예약하면 된다.


UPI뉴스 / 오다인 기자 odi@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메시 PK골' 아르헨티나, 파라과이와 1-1 구사일생

아르헨티나가 파라과이와의 맞대결에서 무승부를 거둬 구사일생했다.아르헨티나 축구 대표팀은 20일 오전 9시 30분(이하 한국시간) 브라질 벨루 오리존치 이스티다우 미네이랑에서 열린 2019 코파 아메리카 B조 파라과이와의 2차전을 1-1로 마무리했다.이로써 아르헨티나는 1무 1패 카타르와 승점 1점으로 동률이 됐지만 골득실에서 밀려 최하위인 4위에 머물렀다....

정우영, 뮌헨→프라이부르크 이적…등번호 29번 [오피셜]

정우영(20)이 FC 바이에른 뮌헨에서 SC 프라이부르크로 이적했다.19일(한국시간)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 SC 프라이부르크는 정우영을 영입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등번호는 29번이며 계약 조건 내용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정우영은 K리그1 인천 유나이티드 유소년 팀이 있는 대건고 출신으로 지난해 1월 뮌헨에 입단해 2군에서 뛰었다. 독일 4부리그인 레기...

호날두 한국행…7월 유벤투스 vs K리그

월드스타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속한 유벤투스 FC가 방한해 K리그 선수들과 친선경기를 펼친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19일 보도자료를 내고 K리그 선발팀인 팀 K리그와 유벤투스의 친선경기를 7월 26일 저녁 8시 서울 마포구 성산동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연다고 밝혔다.유벤투스는 이탈리아 프로축구 세리에A 최다 우승(35회), 코파 이탈리아 최다 우승(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