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십이야'

이성봉 기자 / 기사승인 : 2019-01-12 14:35:04
  • -
  • +
  • 인쇄
2월 3일까지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
공연 가이드와 영어자막으로 교육적 의미부여

서울시극단(예술감독 김광보)은 지난 11일 세종문화회관 M씨어터에서 셰익스피어의 낭만 희극 '십이야'를 가족음악극으로 재탄생시켰다.

 

▲ 서울시극단의 가족음악극 '십이야'는 정극의 무게를 덜고 쉽고 재미있게 보는 셰익스피어를 선보인다.[세종문화회관 제공]


서울시극단은 겨울방학 기간 동안 셰익스피어 희곡을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시리즈'를 기획해 '템페스트'(2015-16), '십이야'(2017), '한여름 밤의 꿈'(2018)을 선보인바 있다. 그 중 초연 당시 '우리 아이를 위한 첫 연극'이라는 호평을 받은 '십이야'가 2019년 다시 돌아왔다.

가족음악극 '십이야'는 너무도 똑같이 생긴 쌍둥이 남매 바이올라와 세바스찬이 세계여행을 떠났다가 폭풍우로 인해 헤어지면서 벌어지는 소동과 함께 펼쳐지는 사랑과 우정 이야기를 놀이처럼 표현한 작품이다.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라는 부제에 맞게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고 즐겁게 볼 수 있는 공연으로 만들었다.

'십이야' 이야기를 전하는 유쾌한 광대들의 즐거운 노래와 안무가 정극의 무게감을 덜어준다. 공연 초반 관객이 직접 무대에 올라가 장면에 참여하고 배우들이 객석으로 내려와 함께 호흡하는 무대 연출로 극의 즐거움을 더한다.

이번 공연은 김광보 예술감독을 필두로 김수희(연출), 오세혁(각색), 전송이(음악), 은미진(안무), 이창원(무대), 이명아(의상) 등 2017년 초연의 창작진들이 다시 뭉쳐 셰익스피어의 원작을 보다 재기발랄하게 해석해낸다.

김광보 예술감독은 "가족 모두가 즐겁고 편하게 볼 수 있는 작품이다. 그리고 이런 작품을 꾸준히 만드는 것이 공공극단인 서울시극단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수희 연출은 "배경, 소품, 의상을 모두 광대 콘셉트로 맞춰 마치 동화 속에 있는 듯 알록달록하고 사랑스러운 색감의 무대를 만들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췄지만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음악극이다. 다시 무대에 올리게 되어 더욱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 가족음악극 '십이야'는 쌍둥이 남매 바이올라와 세바스찬이 세계여행을 떠났다가 폭풍우로 인해 헤어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놀이처럼 표현한 작품이다.[세종문화회관 제공]


각색을 맡은 오세혁 작가는 "장면 장면을 즐거운 놀이로 상상했다. 여행도, 싸우는 것도, 모든 것이 다 즐거웠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쉽게 보는 셰익스피어 시리즈'는 셰익스피어의 원작이 전하는 의미를 정확하게 전달하고 풍부한 이해를 돕고자 모든 공연에 영어자막이 제공된다. 또한 어린이 관객을 위해 공연 관람 전 예절과 작품의 설명을 돕는 스터디 가이드 또한 마련된다.

서울시극단의 가족음악극 '십이야'는 김신기, 이지연, 조용진, 오재성, 김유민, 신정웅, 이나영, 이상승, 김민재, 김민혜, 이경우가 출연하며, 2월 3일까지 세종M씨어터에서 공연된다. 48개월 이상 관람 가능하며, 금요일(저녁 7시 30분)을 제외한 평일에는 오전 11시, 토요일은 오후 2시와 5시, 일요일은 오후 2시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입장료 2~4만원 

 

UPI뉴스 / 이성봉 기자 sblee@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박항서의 베트남, 8강 진출 대기록

'박항서 매직'이 또 통했다.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아시안컵 8강에 극적으로 진출했다.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20일 오후 8시(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요르단을 상대로 1-1로 비겨 연장전을 거친 끝에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했다....

롯데 자이언츠 박정태, 음주운전·버스 운전 방해 입건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레전드' 박정태(50)씨가 버스 기사에게 폭언을 하고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18일 부산 금정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위반(운전자 폭행)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으로 박정태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지인들과 술을 마신 후 이날 0시 35분께 부산 금정구의 한 도로에서 대리운...

2019 아시안컵 16강 대진표 확정…박항서의 베트남 극적 진출

2019 AFC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확정됐다.18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레바논-북한,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경기를 마지막으로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완성됐다.한국 축구대표팀은 22일 오후 10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바레인을 상대로 16강전을 치른다.한국이 바레인에 이기고 8강에 진출하면 E조 1위 카타르와 D조 2위 이라크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