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 "다음 목표는 DNA 10억뷰"

윤흥식 기자 / 기사승인 : 2019-01-10 10:53:50
  • -
  • +
  • 인쇄
'스트리밍 파티' 통해 6억뷰 달성시점 앞당겨
해외 연예매체 "10억뷰 달성은 시간문제일 뿐"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팬클럽인 '아미(ARMY)'가 'DNA' 뮤직비디오 10억 뷰 돌파를 위해 뛰기 시작했다. 

 

해외 연예전문 매체들은 9일(현지시간) BTS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말을 인용해 "'DNA' 뮤직비디오가 9일 오후 7시18분 유튜브 조회수 6억건을 돌파했다"면서 이같이 보도했다.

돌파시점은 당초 이달 20일 전후로 예상됐으나 '아미'들이 SNS를 통해 '스트리밍(실시간 음악감상) 파티' 캠페인을 전개함에 따라 열흘 이상 앞당겨졌다.

 

▲ BTS의 뮤직비디오 'DNA' 9일 유튜브 조회 6억뷰를 돌파했다. [유튜브 캡처] 


미국의 연예전문 매체 '할리우드 라이프'는 이날 DNA의 유튜브 6억뷰 돌파소식을 긴급뉴스로 전하면서 "아미의 힘을 과소평가하지 말라"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또 "아미들이 이미 다음 목표인 10억 뷰 돌파를 위해 움직이기 시작했으며, 지난 2017년 9월 첫선을 보인 'DNA' 뮤직비디오가 이 목표를 달성하는 것은 오직 시간문제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또 다른 연예매체 '하이퍼블'은 "유튜브에서 DNA 조회건수가 지지부진한 모습을 보일 때 아미들은 포기하지 않고 서로를 격려했다"며 "이들은 다른 사람들로 하여금 비디오를 보게 만드는 창의적이고도 즐거운 방법을 개발해냈다"고 보도했다.

이어 "아미는 지금 이 시간도 멈추지 않고 있다. 이들은 이미 10억뷰라는 다음 목표로 시선을 옮기고 있다"고 전했다.

영국의 '메트로'도 이날 'BTS, 기록 깨기를 이어가다'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거의 날마다 장외홈런을 날리고 있는 BTS가 오늘도 같은 모습을 보였다"고 보도했다.

 

▲  그룹 방탄소년(BTS)이 아메리칸 뮤직어워드 시상식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메트로]

이 매체는 "한국 그룹 가운데 최초로 유튜브 조회건수 4억뷰와 5억뷰를 기록한 BTS의 DNA가 6억뷰 고지마저 돌파했다"며 "아미는 여전히 멈출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그동안 SNS에서 '#DNA600M'이라는 해시태그를 사용하며 6억뷰 달성을 이끌어낸 아미들은 9일부터 '10억뷰를 향해(For 1B View)'라는 슬로건을 내건 채 다시 신발끈을 동여매고 있다. 

 

UPI뉴스 / 윤흥식 기자 jardin@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현대캐피탈 2승…챔피언 등극 눈앞에

현대캐피탈이 지난해 챔피언 대한항공을 꺾고 2연승으로 챔피언 등극을 눈 앞에 두게 됐다.24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2018~2019시즌 V리그 챔피언 결정전 2차전에서 부상투혼을 발휘한 전광인과 파다르의 활약에 힘입어 대한항공을 3-2로 누르고 2승을 거두며 우승컵을 들어올릴 준비를 하게 됐다.현대캐피탈은 1세트 27-25, 2세트 25-22로두 세트...

한화, 두산 11대 1로 대파

한화가 선발투수 채드벨의 호투에 힘입어두산을 11-1로 크게 꺾고 원정경기에서 1승1패를 기록했다.24일 잠실에서 열린경기에서 한화는 채드벨이 8이닝동안 8탈삼진 1안타 1볼넷의 뛰어난 호투로 두산을 무참히 짓밟았다. 한화는 1회초 2사 2, 3루에서 5번타자 김태균이 중견수 앞에 떨어지는 적시타로 2점을 뽑아내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기선을 제압한 한...

파튜·박정아 '쌍포' 맹활약…도로공사, 흥국생명 꺾고 1승1패

도드람 2018-2019 V리그 여자부 챔피언 결정 2차전에서 한국도로공사가 흥국생명을 3-0으로 셧아웃시키며 1승1패를 기록하고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도로공사는 23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린 흥국생명과의 경기에서 파튜(19득점) 박정아(17득점) 쌍포의 매서운 공격이 빛을 발휘하며 세트스코어 3-0 승리를 거두고 지난해 챔피언의 저력을 선보였다.도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