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차음료 매출 325억원…2년만에 3배 성장"

이종화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3 09:58:39
  • -
  • +
  • 인쇄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차 음료 브랜드 '이디야 블렌딩 티'의 인기에 힘입어 차 음료 판매량과 매출이 급증했다.

 

이디야커피는 지난해 차 음료 판매량이 940만 잔, 매출은 325억 원에 달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디야 블렌딩 티'가 출시된 2016년 당시 판매량 350만 잔, 매출 111억 원의 실적을 올렸던 것에 비교하면 2년 만에 판매량과 매출이 모두 3배 상당 증가한 것. 
 

이처럼 블렌딩 티는 이디야커피 가맹점 매출에 기여하는 효자 상품으로 자리잡으며 올해는 총 판매량 1000만 잔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가 차 음료 브랜드 '이디야 블렌딩 티'의 인기에 힘입어 차 음료 판매량과 매출이 급증했다. [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커피 외에도 어린잎 녹차, 얼그레이 홍차, 로즈 자스민 티 등의 차 음료를 판매 중이며 지난 2016년에는 점차 커지는 차 시장을 겨냥해 고품질 티백에 제철 과일청을 혼합한 ‘이디야 블렌딩 티’를 출시한 바 있다.

 

특히 최근 집에서 커피나 차를 즐기는 ‘홈카페(Home+Café) 족’ 이 늘며 집에서도 블렌딩 티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 제작한 ‘이디야 블렌딩 티 MD 세트’ 또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홈메이드 방식으로 제작된 과일청과 티백이 함께 들어있는 MD상품은 출시 첫 해인 2017년에 비해 작년 약 5배의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전체 이디야커피 MD 상품 중 20% 이상의 판매량을 차지하는 히트상품으로 등극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디야커피는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차(tea)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했으며 블렌딩 티의 차별화된 맛이 소비자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며, “티(tea) 시장에서도 ‘이디야 블렌딩티’ 등을 통해 좋은 성과를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UPI뉴스 / 이종화 기자 alex@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이청용 결승골' 대한민국, 볼리비아에 졸전 끝 1-0 승

한국 축구대표팀이 볼리비아를 상대로 졸전을 펼친 끝에 1-0으로 승리했다.22일 오후 8시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 볼리비아의 친선경기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이청용의 헤더골에 힘입어 1-0 진땀승을 거뒀다.한국은 골키퍼로 김승규를 선발로 세웠고수비수로 홍철, 김민재, 권경원, 김문환을 출전시켰다. 미드필더는 나상호, 주세종, 황...

이용규, 무기한 참가활동 정지 징계…한화 '초강수'

한화 이글스가 트레이드 요구로 파문을 일으킨 이용규(33)에게 무기한 참가활동정지라는 중징계를 내렸다. 한화로서는 '초강수'를 둔 것.한화는 22일 이용규에 무기한 참가활동정지 처분을 내렸다고 밝혔다. 한화는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체결한 이용규가 트레이드를 요청한 시기와 방식이 팀의 질서와 기강, 프로야구 전체의 품위를 심각...

대한민국 VS 볼리비아 축구 평가전, BJ 감스트 예상 결과는?

1인 방송 크리에이터 BJ 감스트(본명 김인직)가 한국과 볼리비아의 축구 대표팀 평가전 결과를 예측했다.지난 21일 감스트는 자신의 개인방송을 통해 다음날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볼리비아전을 분석했다.감스트는 선발 라인업으로 골키퍼 김승규, 수비수 홍철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 미드필더 이청용 정우영 황인범 이재성, 공격수 지동원 손흥민을 세운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