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폴더블폰 UI 공개…내년 정식 서비스

남경식 기자 / 기사승인 : 2018-11-08 09:36:36
  • -
  • +
  • 인쇄
'접었다 폈다' 디스플레이 선보여…새로운 소재·접착제 개발

삼성전자가 개발중인 '폴더블폰'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센터에서 열린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8 (SDC 2018)'에서 폴더블폰에 적용될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와 'One UI'를 선보였다.
 

▲ '삼성 개발자 콘퍼런스 2018'에서 삼성전자 고동진 IM부문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제공]

폴더블폰은 화면을 '접었다 폈다' 할 수 있는 휴대폰을 뜻하며, 삼성전자는 '세계 최초'를 목표로 폴더블폰을 개발해왔다. 하지만 지난달 중국 디스플레이 전문업체 '로욜레'가 폴더블 스마트폰을 공개하며 세계 최초 타이틀을 가져오지는 못했다.

이날 삼성전자가 선보인 '인피니트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펼쳤을 때 7.3인치이고, 접었을 때는 주머니에 들어가는 크기다. 디스플레이를 수십만번 접었다 펴도 손상이 없도록 삼성전자는 새로운 소재와 접착제를 개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인피니트 플렉스 디스플레이'는 사용중인 애플리케이션을 화면을 접거나 편 후에도 자연스럽게 이어서 쓸 수 있도록 지원하며, 화면을 펼친 상태에서는 인터넷 브라우징·멀티미디어·메시징 등 3개의 애플리케이션 동시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삼성전자는 심플한 디자인의 'One UI'를 공개했다. 'One UI'는 △ 간결하게 정돈된 아이콘 △ 가독성·접근성을 향상시킨 깔끔한 화면 배치 △ 편리한 한 손 조작 등을 통해 스마트폰 화면 몰입을 방해하는 요소를 최소화했다.


'One UI'는 내년 1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며, 폴더블 스마트폰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가능성을 극대화하고 최적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구글과 긴밀히 협력하는 한편, 개발자들의 폴더블 애플리케이션 개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이날 기조연설에 나선 삼성전자 고동진 IM부문장은 "삼성전자는 새로운 커넥티드 리빙 시대의 기반이자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로 용이하게 확장 가능한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발전을 주도하고 있다"며 "모바일 생태계에서도 전세계 개발자들과 함께 새로운 플랫폼을 기반으로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콘퍼런스에서 삼성전자는 인공지능 플랫폼 '빅스비'의 통합 개발도구인 '빅스비 개발자 스튜디오' 등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차세대 모바일 UX 등 진일보한 플랫폼·소프트웨어·서비스를 대거 공개했다.

 

UPI뉴스 / 남경식 기자 ngs@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박항서의 베트남, 8강 진출 대기록

'박항서 매직'이 또 통했다. 베트남 축구대표팀이 아시안컵 8강에 극적으로 진출했다.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20일 오후 8시(한국 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알막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요르단을 상대로 1-1로 비겨 연장전을 거친 끝에 승부차기에서 4-2로 승리했다....

롯데 자이언츠 박정태, 음주운전·버스 운전 방해 입건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 '레전드' 박정태(50)씨가 버스 기사에게 폭언을 하고 음주운전을 한 혐의로 경찰에 입건됐다.18일 부산 금정경찰서는 특정범죄 가중처벌법 위반(운전자 폭행)과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으로 박정태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경찰에 따르면 박씨는 지인들과 술을 마신 후 이날 0시 35분께 부산 금정구의 한 도로에서 대리운...

2019 아시안컵 16강 대진표 확정…박항서의 베트남 극적 진출

2019 AFC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확정됐다.18일 오전(이하 한국시간) 레바논-북한, 사우디아라비아-카타르 경기를 마지막으로 아시안컵 16강 대진표가 완성됐다.한국 축구대표팀은 22일 오후 10시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바레인을 상대로 16강전을 치른다.한국이 바레인에 이기고 8강에 진출하면 E조 1위 카타르와 D조 2위 이라크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