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 해트트릭' 유벤투스, 아틀레티코 3-0 제압하고 8강行

김현민 기자 / 기사승인 : 2019-03-13 09:47:25
  • -
  • +
  • 인쇄
1·2차전 합산 스코어 3-2
베르나르데스키 2도움

유벤투스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해트트릭에 힘입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제압하고 극적으로 8강에 올랐다.

 

▲ 13일 오전(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유벤투스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해트트릭을 완성한 후 포효하고 있다. [뉴시스]

 

13일 오전 5시(한국시간) 이탈리아 토리노에 위치한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20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3-0 승리를 거둬 1·2차전 합계 스코어 3-2로 8강에 진출했다.

 

1차전 홈에서 2-0으로 승리한 아틀레티코는 수비적인 전술을 택했다. 탈락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2골 이상이 필요했던 유벤투스는 득점을 위해 공격적으로 나섰다.

 

이날 경기의 주인공은 역시 월드클래스 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였다. 그는 2도움을 기록한 베르나르데스키 등 동료들의 도움을 받아 확실한 골 결정력을 보여주며 자신이 건재하다는 것을 입증했다.

 

첫 골은 전반 27분에 나왔다. 페데리코 베르나르데스키의 크로스를 호날두가 헤더슛으로 받아 골망을 갈랐다. 호날두는 후반 4분 주앙 칸셀루의 크로스를 또 한 번 헤더로 연결해 동점골을 뽑았다.

 

후반 41분 베르나르데스키가 페널티킥을 얻어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호날두는 침착하게 페널티킥을 성공시켜 이날 승부를 결정지었다. 이로써 유벤투스는 합산 스코어 3-2를 만들어 극적으로 8강에 진출하게 됐다.

 

한편 동 시간대에 진행된 맨체스터 시티와 샬케 04의 16강 2차전에서는 맨시티가 7-0 대승을 거둬 합산 스코어 10-2로 8강에 올랐다.

 

UPI뉴스 / 김현민 기자 khm@upinews.kr 

[저작권자ⓒ UPI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글자크기
  • +
  • -
  • 인쇄
뉴스댓글 >

인물

+

만평

+

스포츠

+

'이청용 결승골' 대한민국, 볼리비아에 졸전 끝 1-0 승

한국 축구대표팀이 볼리비아를 상대로 졸전을 펼친 끝에 1-0으로 승리했다.22일 오후 8시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한국과 볼리비아의 친선경기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이 이청용의 헤더골에 힘입어 1-0 진땀승을 거뒀다.한국은 골키퍼로 김승규를 선발로 세웠고수비수로 홍철, 김민재, 권경원, 김문환을 출전시켰다. 미드필더는 나상호, 주세종, 황...

이용규, 무기한 참가활동 정지 징계…한화 '초강수'

한화 이글스가 트레이드 요구로 파문을 일으킨 이용규(33)에게 무기한 참가활동정지라는 중징계를 내렸다. 한화로서는 '초강수'를 둔 것.한화는 22일 이용규에 무기한 참가활동정지 처분을 내렸다고 밝혔다. 한화는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체결한 이용규가 트레이드를 요청한 시기와 방식이 팀의 질서와 기강, 프로야구 전체의 품위를 심각...

대한민국 VS 볼리비아 축구 평가전, BJ 감스트 예상 결과는?

1인 방송 크리에이터 BJ 감스트(본명 김인직)가 한국과 볼리비아의 축구 대표팀 평가전 결과를 예측했다.지난 21일 감스트는 자신의 개인방송을 통해 다음날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볼리비아전을 분석했다.감스트는 선발 라인업으로 골키퍼 김승규, 수비수 홍철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 미드필더 이청용 정우영 황인범 이재성, 공격수 지동원 손흥민을 세운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