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I뉴스

회사소개

회사소개
찾아오시는길

UPI뉴스는 ‘곧은 정신과 당찬 뉴스’를 모토로 창간했습니다.

 

UPI뉴스는 ‘가짜뉴스’의 홍수 속에서 좌우진영 논리를 뛰어넘는 정론(正論)으로 무장해 글로벌 시대에 정보의 격차와 그늘이 없는 세상을 만들어 갑니다.


UPI뉴스는 정확하고 깊은 뉴스, 공정하고 균형 있는 뉴스로 모든 독자와 공감하고자 합니다.

 

UPI뉴스는 국내에 글로벌 뉴스통신사 시대를 열며 111년의 전통을 가진 세계 최대의 뉴스통신사 UPI의 한국 미디어로 아시아에 우뚝 서겠습니다.


UPI뉴스는 다양한 뉴스와 알찬 정보를 신속·정확·공정하게 24시간 쉼 없이 실시간으로 제공함으로써 국민의 알권리 충족은 물론 정치-경제 발전과 사회 통합 및 문화적 삶의 향유를 적극 선도하고, ‘미디어 리터러시’의 구현과 글로벌화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UPI뉴스는 세계적 뉴스통신 UPI와 광범위한 협력을 통해 한국은 물론 아시아권에도 취재망을 확대해 탄탄하고 차별화된 소식으로 세상을 보는 눈을 새롭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UPI뉴스는 특히 새로운 매체의 잇단 출현 등 ‘미디어 빅뱅’ 시대에 빠르게 대응하고 정확한 뉴스 공급원으로서의 역할에 더욱 충실할 것입니다.지금은 인터넷과 모바일 기기의 급속한 확산으로 전 세계가 하나로 연결된 글로벌 네트워크 시대입니다.


인터넷 정보의 홍수 시대에 수많은 뉴스와 정보, 의견이 쏟아집니다.

 

UPI뉴스는 ‘가짜뉴스’의 범람과 정보의 홍수 속에서 유익하고 진실된 정보를 선별해 제공하는 길잡이 역할을 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UPI뉴스는 넘치는 정보에도 불구하고 뉴스의 사각 지대에 있는 서민, 중산층, 중소기업 등 소외 계층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사회 모든 구성원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더 무릎을 낮추겠습니다.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뉴스와 원활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UPI뉴스는 1년 365일 24시간 전국민과 수용자를 위해 뉴스의 불을 밝히겠습니다.

 

UPI뉴스